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하드디스크 정보 및 성능체크(벤치마크) 프로그램 HD Tune Pro v4.60 포터블/한글화

POSTED BY© 듀륏체리 2012. 4. 3.
 하드디스크의 성능을 테스트하는 벤치마크 프로그램 하드디스크 성능체크(벤치마크) 프로그램 HD Tune Pro v4.60 포터블 버젼 입니다.

 HD Tune Pro는 S.M.A.R.T 기술에 기반하여 하드디스크의 온도, 전송 속도, 엑세스 타임, CPU 점유율, Burst Rate 등의 벤치마킹과 하드디스크 정보, 에러 검색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데 아래의 파일은 HD Tune Pro v4.60 포터블 한글화 버젼 입니다.





  벤치마크(Benchmark) 기능을 수행하면 평균적인 접근 시간(Access Time)이나 CPU 점유율과 하드디스크의 내주에서 외주에 이르기까지 데이터의 전송 속도를 검사하여 최고/최저/평균 전송 속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Info 탭에서는
하드디스크의 펌웨어 버전 및 시리얼 등 기본 정보와 하드디스크 파티션 분할 상태와 함께 하드디스크가 지원하고 있는 기능들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Health 탭에서는 S.M.A.R.T를 기반으로 현재 하드디스크의 정보를 제공하며, Error Scan 기능을 이용해 하드디스크의 섹터를 검사하여 베드섹터나 읽기/쓰기 오류 등의 발생하고 있는 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HD Tune Pro v4.60의 주요 기능
    * 하드디스크 벤치마킹 : 하드디스크 성능(전송율, 엑세스 타임, 버스트 비율, CPU 점유율 등) 벤치마크
    * S.M.A.R.T. 기술 이용: 하드디스크 요약 정보 제공, 하드디스크 상태 체크
    * 하드디스크 표면 오류 검사 기능
    * 하드디스크 온도 측정 및 디스플레이 기능
  
 HD Tune Pro는 비교적 사용이 간편한 특징이 있으며 한글화를 해 놓았기 때문에 차분하게 프로그램 메뉴를 보시면 쉽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프로그램은 첨부파일 다운받아 설치없이 그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