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

맥 파인더 시작 폴더 다운로드에서 드라이브로 변경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6. 9. 13.
반응형

 맥 파인더는 OS X 운영체제에서 파일이나 폴더, 미디어나 문서, 드라이브와 네트워크 등을 열어 보거나 접속 할 수 있는 기본 파일 관리자로, 시스템의 관리와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 할 수 있는 중요한 도구 입니다. Mac Finder는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GUI: Graphical User Interface)를 기반으로 하는 운영 체제의 셸 프로그램으로, 강제종료는 할 수 없으며, 기본 설정 값에서는 다운로드 폴더가 열리게 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맥 파인더 시작 폴더를 다운로드에서 드라이브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Mac Finder 시작 폴더 변경하는 방법

 

※ 맥 OS X의 파인더를 실행하면, 기본 설정 값에서는 다운로드 폴더가 열리게 되며, Mac 상단 바의 'Finder - 환경설정...' 또는 키보드 단축키 'command + 쉼표(⌘ ,)'를 누르면, 설정 값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파인더 환경설정 창이 활성화 되면, 일반 탭의 '새로운 Finder 윈도우에서 보기:' 항목의 '✓ 다운로드'에서 'Home' 이나 'Macintosh HD', 'Home의 MacBook Air'나 'Mac Pro' 등으로 변경해 주면, 드라이브가 열리도록 변경할 수 있으며, '기타...' 항목을 선택하면, 다른 항목에서 선택할 수 도 있습니다.

 

 

※ 기타 항목을 선택하면 나의 모든 파일이나 AirDrop, 응용 프로그램이나 데스크탑, 도큐멘트나 동영상, 음악이나 그림 등의 즐겨찾기 항목이나 공유 또는 장비 등의 사이드바 항목에서 Finder 시작 항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Home의 MacBook Air나 Mac Pro 등 디바이스 장치명으로 선택하면 공유할 수 있는 네트워크와 원격디스크 장비와 함께 하드디스크나 SSD 등의 저장장치인 매킨토시 HD 화면이 파인더 실행 시 연결되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도큐멘트로 설정을 하면 작업 문서 등에 편리하게 접근 할 수 있습니다.

 

 

 

 Mac Finder는 OS X를 시작하여 시동이 끝나게 되면 자동으로 실행되는 첫번째 어플리케이션으로, 상단 바에 메뉴 막대바가 활성화 되고, 다른 어플을 사용하는 동안에도 열린 상태가 유지가 됩니다. 파인더에서는 Mac과 iCloud Drive 및 기타 저장 장치의 콘텐츠를 나타내는 아이콘과 윈도우가 사용 되는데, 참고로 상단 메뉴 항복의 보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아이콘과 목록, 계층 또는 Cover Flow 보기 등으로 선택할 수 있어 윈도우 탐색기나 별도의 응용 프로그램 설치 없이도 다양한 형태로 드라이브나 폴더, 파일 등에 접근하여 실행하거나 관리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