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TISTORY

티스토리 받은 트랙백이 없고 댓글이 없습니다. 수정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6. 5. 18.

 티스토리 블로그는 2006년 05월 다음커뮤니케이션즈와 태터앤컴퍼니(TNC)에서 설치형 블로그 프로그램인 테터툴즈를 기반으로 가입형 블로그로 서비스를 시작하여, 2007년 07월에 운영권이 다음으로 모두 이전 되었고, 터앤컴퍼니는 2008년 09월에 구글에 인수 되었습니다. TISTORY는 'skin.html'과 'style.css' 편집이 가능하여 인터페이스를 다양하게 구성하고 외부 플러그인 등을 연동하여 사용 할 수 있는데 비해, 스킨에 따라 일부 보안상의 문제점이나 버그 등이 존재하기도 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티스토리 받은 트랙백이 없고 댓글이 없습니다. 수정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TISTORY 댓글과 엮인글 표시 문제 해결 방법

 

※ 티스토리는 '관리 - 꾸미기 - 화면 설정 - 화면 출력'에서 댓글과 트랙백을 펼치거나 닫힘으로 설정할 수 있으며, 스킨에 따라 'Comment'와 'Trackback' 또는 '엮인글' 등으로 표시가 되는데, 댓글과 엮인글이 없는 경우 '댓글이 없습니다. // 받은 트랙백이 없고' 형태로 표시가 되는 오류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 첨부파일: +index.xml

 

※ 댓글과 엮인글이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고, '받은 트랙백이 없고 댓글이 없습니다.' 형태로 나타나는 경우에는 먼저, 'TISTORY 관리 - 꾸미기 - 스킨'에서 스킨을 저장을 한 다음, 보관함에서 저장한 스킨을 다운로드 받아 압축을 풀고 'index.xml' 파일에 첨부 파일을 참조하여 댓글과 트랙백이 없는 경우 표시하는 방법을 추가해 줍니다. 참고로 표시 오류의 경우 한글에서 'Comments'와 'Trackbacks' 등 영문으로 나타나도록 하는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 댓글과 엮인글이 2개 이상인 경우에 표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TISTORY 관리 - 꾸미기 - HTML/CSS 폅집'에서 '댓글'과 '엮인글'을 'Comments'와 'Trackbacks'으로 변경해 주면 해결할 수 있으며, 's'를 붙여 가급적 복수를 사용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 스킨에서 'index.xml' 파일을 수정한 다음에는 'TISTORY 관리 - 꾸미기 - 스킨'의 '스킨등록 +' 메뉴를 이용하여 'skin.html'과 'style.css', 'index.xml'과 'preview.gif', images 폴더 내 이미지 등을 모두 업로드 한 후 보관함에 저장되어 있는 스킨을 불러오기 하여 적용하면, 댓글과 엮인글이 하나도 없는 경우 'Comments', 'Trackbacks'으로 표시가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받은 트랙백이 없고 // 댓글이 없습니다.' 형태로 표시되는 경우에는 'index.xml' 파일 만 수정하여 업로드 하여도 적용이 되지 않기 때문에, 스킨 전체를 다운로드 받아 수정을 한 다음, 다시 업로드하여 새로 등록을 해야 변경 사항이 적용 되는데, 참고로 동일한 스킨을 다시 적용하는 경우에도, 사이드바의 위젯이나 화면출력의 블로그 화면 항목 중 글 목록과 펼침 설정 및 사이드바의 최근 글과 댓글, 보관함과 공지, 링크와 태그 등의 표시 갯수와 글자 숫자 등을 다시 설정해 주어야 하기 때문에 이전 설정 값을 반드시 확인한 다음 작업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