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금융

삼성카드 결제일 변경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6. 2. 24.

 삼성카드 결제일은 01일 ~ 26일 사이의 15일 중 선택하여 지정 할 수 있으며, 신용공여 기간은 일시불과 할부 등의 사용금액 기준으로 카드대금 청구일과 약 43일 ~ 12일 정도 기간이 있어, 다른 카드사와는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삼성카드의 신용카드와 은행의 삼성체크카드 및과 증권사의 삼성CMA체크카드 등이 있으며,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를 동시에 사용하는 경우에는 결제일이 다르게 신청되어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삼성카드 결제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삼성카드 결제정보 조회 및 변경 방법


※ 삼성카드의 결제일을 변경하는 방법은 먼저,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 한 후 '상단 메뉴 중 '마이홈 - 내 정보 확인/변경 - 결제일 변경'을 선택 합니다. 참고로 결제일 변경은 로그인 후 마이홈 우측 하단의 회원정보 항목의 '결제일·결제방식변경'을 선택하거나 화면 우측 상단의 '메뉴 전체 보기 ▼'를 클릭하여 선택한 후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결제일 변경을 선택한 후 변경하고자 하는 항목의 라디오 버튼을 '◉' 체크한 다음, 우측 하단의 변경 버튼을 클릭하면, 변경정보입력 단계로 이동 합니다. 청구방식이 통합인 경우, 결제계좌와 명세서 수령지와 수령 방법 등이 함께 관리가 되며, 상단 두번 째 탭을 클릭하면, 결제계좌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변경정보입력 단계 화면 우측의 변경 결제일의 하단 콤보 버튼 '﹀'을 눌러 '1일, 5일, 10일, 11일, 12일, 13일, 15일, 18일, 21일, 22일, 23일, 24일, 25일, 26일' 중 날짜를 선택 한 후 '다음' 버튼을 누르면, 변경된 결제스케줄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홈페이지 메인화면 좌측의 서비스 바로가기의 '결제일별 청구기간'에는 '14일'도 조회할 수 있지만, 실제 변경화면에서는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 변경시 결제스케쥴 확인에서 기존 결제일과 변경 결제일 및 일시불과 할부, 단기카드대출 현금서비스와 장기카드 대출 카드론의 이용기간과 청구일 등을 확인 한 후 하단의 '변경' 버튼을 클릭하면, 비밀번호 입력 확인이나 공인인증서를 이용한 본인확인 및 인증 절차 없이 바로 변경이 됩니다.

 


※ 변경이 완료 된 후에는 변경 된 결제일의 명세서 마감일 이후에 다시 변경할 수 있으며, 결제일 변경 후 기존 날짜나 다른 일자로 결제일로 재변경 하고자 하는 경우는 변경 당일에 삼성카드 대표전화 ☏ 1588-8700번을 이용하여 상담원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상담 가능 시간은 평일 09:00 ~ 18:00 입니다.

 

 


 

 변경 완료 후 처리결과조회 탭에서, 삼성카드를 발급 받아 이용 한 기간 중 신용카드와 체크카드의 이용상품과 청구방식, 결제은행과 계좌번호, 변경 등의 처리 결과 등을 날짜별로 확인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 우측의 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중 '결제일별 청구대상 기간'을 클릭하면, 날짜를 선택하여 '일시불/할부'와 '현금서비스/카드론'의 이용기간을 조회 할 수 있는데, 참고로 법인개별카드와 체크카드, 리스계약의 결제일 변경은 삼성카드 대표전화 ☏ 1588-8700번을 이용하여 신청 할 수 있습니다. 이상, 삼성카드 결제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