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라우저/Mozilla Firefox

파이어폭스 자동 및 수동 업데이트 설정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6. 1. 28.

 모질라 파이어폭스는 PC 환경의 윈도우와 리눅스 및 맥 OS X,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는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웹 브라우저로,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구글 크롬, 애플의 사파리와 함께 가장 많이 사용하는 Web Browser 중 하나 입니다. Mozilla Firefox는 탭 브라우징과 팝업창 차단, 애드온 형태의 다양한 부가 기능을 지원하고,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 기능에 게코 레이아웃 엔진을 기반으로 웹 표준을 구현하고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파이어폭스 자동 및 수동 업데이트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Mozilla Firefox 업데이트 설정 방법


※ 파이어폭스는 기본 설정 값에서 사용하는 경우 새로운 버전이 릴리즈 되면, 'Firefox 43.0.1 사용가능 다운로드 및 설치...' 문구로 안내 팝업이 프로그램 우측 하단에 나타나며, 알림 창을 클릭하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프로그램 상단 '메뉴 모음' 우측의 '도움말(H)' 항목을 클릭한 다음, 하단으로 롤 오버되는 메뉴의 'Firefox 정보(A)'를 선택하여 버전 정보와 업데이트 확인이 가능 합니다.

 


※ 업데이트 알림 팝업이나 도움말의 파이어폭스 정보를 선택하면, 'Mozilla Firefox 정보' 창이 활성화 되어 버전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새 버전이 출시 된 경우 '업데이트 버튼'이 활성화 되어, 클릭하면 바로 업데이트가 진행이 되고, 완료 된 후에는 프로그램이 다시 시작 됩니다.

 


※ 파이어폭스 업데이트 방법은 프로그램 상단 검색 창 우측의 '메뉴(≡)' 아이콘을 클릭하여, 하단으로 활성화 되는 롤 오버 메뉴 중 ' 설정' 항목을 선택하면 되는데, 상단 메뉴 중 '도구(T) - 설정(O)'을 이용하여도 동일하게 설정할 수 있는데, 참고로 메뉴 항목이 보이지 않는 경우에는 브라우저 상단 탭 위치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메뉴 모음'을 선택하면 활성화 됩니다.

 


※ 파이어폭스 설정에서 좌측 메뉴 중 하단의 '고급'을 선택한 후 '업데이트' 탭에서 'Firefox 업데이트:' 기본 설정 값은 '자동으로 업데이트 설치 (추천: 보안이 강화 됨)(A)' 라디오 버튼이 선택되어 있으며, '자동 업데이트:'의 검색 사이트(E)는 체크 되어 있습니다. 옵션 항목 중 '업데이트 확인 (설치 여부 결졍)(C)''을 선택하면, 새로운 버전이 릴리즈 되면, 확인 후 업데이트 할 수가 있으며, '업데이트 확인 안함 (추천 안함: 보안 위협)(N)'을 선택하면 사용하고 있는 현재 버전이 그대로 유지되고 필요에 따라 수동으로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파이어폭스는 안정화 버전과 베타 버전, 개발자 버전 등으로 구분이 되어, 시스템 사용 환경에 따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지원이 중단 된 윈도우 XP 등의 구버전 운영체제에서도 최신 버전을 사용할 수 있으며,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즐겨찾기를 북마크 관리자를 이용하여 불러오기 하여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 부가 기능의 경우 브라우저에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여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확장 기능이나 플러그인을 많이 추가하면 메모리 사용량이 늘어나고 속도가 느려지게 됩니다. 파이어폭스에서 자동 및 수동 업데이트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