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라우저/Mozilla Firefox

파이어폭스에서 스크롤 캡쳐 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4. 12. 5.
  파이어폭스에서 픽픽(PicPick) 등의 화면 캡쳐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웹 페이지 하단의 보이지 않는 영역까지 스크롤 캡쳐를 하면, 정상적으로 캡쳐가 되지 않고 전체화면 캡쳐가 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보이지 않는 화면 까지 캡쳐가 가능 한 프로그램의 스크롤 캡쳐 기능이 파이어폭스에서는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기 때문에 부가 기능을 설치해 사용하면 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ScreenGrab를 이용하여 파이어폭스에서 스크롤 캡쳐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파이어폭스에서 보이지 않는 영역까지 캡쳐하는 방법

※ 파이어폭스에서 스크롤 캡쳐하는 방법은 상단 메뉴 모음에서 '도구 - 부가 기능'을 선택한 후 '부가 기능 관리자' 탭이 활성화 되면, 검색에 'ScreenGrab'을 입력하여 검색한 다음, 부가기능을 설치하면 됩니다.

※ ScreenGrab이 설치되면, 인터넷 주소 창 우측의 부가 기능의 '콤보(▼)' 버튼을 눌러 'Save - Complete Page/Frame'을 선택하면, 스크롤 캡쳐 후 파이어폭스의 기본 저장 경로에 '*.PNG' 파일로 저장이 되며, 'Copy - Complete Page/Frame'를 선택하면, 클립보드에 복사가 되어, 그림판이나 포토샵 등의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에 붙여 넣기 하여 편집할 수 있습니다.


 파이어폭스의 ScreenGrab은 보이지 않는 화면이나 선택 영역 및 스크롤 캡쳐 기능을 지원하는 부가 기능으로, 캡쳐한 화면은 바로 저장하거나 클립보드에 복사,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ScreenGrab의 'Settings'를 선택하여 캡쳐한 파일의 저장명이나, 저장 경로, 을 PNG나 JPG 중 선택하여 저장할 수 있으며, 부가기능 메뉴의 아이콘 모양도 사용자 정의 방식으로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 파이어폭스에서 스크롤 캡쳐 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