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라우저/Mozilla Firefox

파이어폭스 즐겨찾기 다른 브라우저에서 가져오기

POSTED BY© 듀륏체리 2014. 11. 1.
  모질라 파이어폭스(Mozilla Firefox)는 윈도우와 리눅스, OS X, 안드로이드 OS에서 사용 할 수 있는 웹 브라우저로, 설치 후 초기 기본 설정에서 다른 브라우저의 즐겨찾기를 불러오기 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이어폭스의 북마크(bookmark)는 기능을 이용하면 즐겨찾기를 직접 추가하거나 편집할 수 있으며, 인터넷 익스플로러나 구글 크롬 등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다른 브라우저의 북마크를 사용할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파이어폭스 즐겨찾기 다른 브라우저에서 가져오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mozilla Firefox에서 다른 브라우저의 북마크 가져오기 하는 방법

※ 파이어폭스에서 다른 브라우저의 즐겨찾기(북마크)를 불러오기 하여 사용하는 방법은 먼저, 상단 메뉴의 '북마크 - 모든 북마크 보기'를 클릭하면 북마크 라이브러리 창이 활성화 됩니다. 참고로 파이어폭스 메뉴 항목이 보이지 않는 경우에는 Firefox 상단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메뉴 모음'을 선택해 주면 됩니다.

※ 파이어폭스 라이브러리 창이 활성화 되면 상단 메뉴 중 '가져오기 및 복구'에서 '다른 브라우저에서 가져오기'를 선택하면, 가져오기 마법사가 실행 됩니다.

※ 가져오기 마법사에서는 윈도우에 설치되어 있는 Microsoft Internet Explorer나 Chrome, Opera 웹브라우저에서 환경 설정 및 사용자 데이터를 선택하여 가져올 수 있으며 '다음' 버튼을 클릭하면 가저올 항목 선택 단계로 이동 합니다.

※ 가져올 항목에서 '인터넷 옵션', '쿠키', '열어본 페이지 목록', 즐겨찾기( favorites) 등을 체크하고 하단의 '다음' 버튼을 클락하면, 선택항목이 파이어폭스 북마크에 추가되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이어폭스는 모질라 재단과 모질라 코퍼레이션이 개발하는 소프트웨로, 윈도우에 내장되어 있는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구글 크롬과 함께 가장 많이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 중 하나 입니다. Fifefox는 게코 레이아웃 엔진을 사용하며 웹 표준을 구현하고 있으며, 크롬 확장 프로그램 처럼 브라우저에 부가기능을 추가하여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도 다양한 기능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이상, 파이어폭스 즐겨찾기 다른 브라우저에서 가져오기 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