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소니 미니 라디오 FM/AM 아날로그 SONY SRF-S84

POSTED BY© 듀륏체리 2016. 1. 1.

 소니 라디오 SRF-S84는 주파수 변조 방식의 FM(Frequency Modulation) 방송과, 장파와 중파, 단파방송의 진폭 변조 방식인 AM(Amplitude Modulation) 라디오 방송을 청취 할 수 있는 휴대용 초소형 라디오 입니다. 소니 SRF-S84는 자체 음장 효과인 FM 메가 베이스(MEGA BASS)를 지원하고, 채널은 아날로그 방식으로 주파수를 맞출 수 있으며, 배터리는 AAA 사이즈 한개를 사용하면 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FM/AM 아날로그 방식의 소니 미니 라디오 SONY SRF-S84 모델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SONY SRF-S84 FM/AM Super Compact Radio


※ 소니 포터블 라디오 SRF-S84는 가로 39.5㎜ × 세로 78.5㎜ × 두께 16.5㎜ 크기에 무게는 AAA 사이즈 건전지 1개를 포함하여 약 61.2g의 작은 사이즈 이지만 주파수 수신률이 상당히 좋은 편으로, 색상은 골드와 블루, 실버 제품이 출시 되었는데, 실버 제품의 경우 실제로는 약간의 골드 색상이 포함 된 샴페인 골드 컬러 입니다.

 


※ 아날로그 채널 방식의 소니 미니 라디오 SRF-S84는 FM 87.5㎒ ~ 108㎒, AM 530㎑ ~ 1605㎑ 주파수 대역을 수신할 수 있으며, 라디오 본체와 이어폰 및 사용자 메뉴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MP3나 PMP 등에서 이어폰이 안테나 역할을 하는 경우 라디오 방송 수신을 위해서 반드시 이어폰을 연결해야 하지만, SRF-S84 모델은 작은 본체에 안테나가 내장되어 있어, 이어폰 이외에도 스피커를 연결하여 청취가 가능 합니다.

 


※ SRF-S84 미니라디오는 기기 정면 좌측에 3.5ø 규격의 라인 아웃(Line Out) 방식의 잭이 위치하고 있어, 이어폰을 연결하여 방송을 청취 할 수 있으며, PC용 스피커나 3.5파이 스테레오 케이블 M/M(Male/Male 또는 수/수) 제품을 지원하는 포터블 스피커 등을 연결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 소니 SRF-S84 미니 라디오 기기 정면 우측 상단에는 아날로그 방식으로 주파수 채널을 맞출 수 있는 TUNE 버튼과 하단에는 AM 또는 FM 모노와 스테레오 중 방송 수신 방식을 변경할 수 있는 조작 버튼이 위치해 있는데, 초소형 미니 라디오 사이즈 이지만, 아날로그 방식의 구형 라디오의 기본 구성을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 SRF-S84 기기 상단의 라디오 전원을 켜고 끌 수 있는 온(ON), 오프(OFF) 버튼은 FM 음장효과를 낼 수 있는 메가 베이스(MEGA BASS) 버튼과 연결되어 있으며, 우측에는 볼륨 버튼이 있는데, FM 스테레오 또는 메가베이스의 경우 건축한 지 오래된 건물 내부에서는 라디오 수신이 잘 되지 않으며, 지하철 등의 지하 공간에서는 대부분 라디오 수신이 되지 않습니다.

 


※ 소니 라디오 SRF-S84는 DC: 1.5V의 AAA 규격의 배터리 1개를 사용하는데, 전력 소모량이 상당히 적어서 건전지 장착 후 오랜 기간 사용할 수 있으며, 2008년 부터 사용한 산요 에네루프(eneloop) 충전기의 AAA HR3 HR-4UTG 1.2V Typ: 800mAh, Min 750mAh 충전지를 이용하여도 짧게는 1개월 ~ 2개월, 길게는 3개월 ~ 6개월 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산요(SANYO)는 2008년 11월에 파나소닉(Panasonic)에 인수 되었습니다.

 


 

 소니 포터블 라디오 SRF-S84는 운동이나 등산, 낚시, 캠핑 등 외부 활동 시 간편하게 라디오를 청취 할 수 있는 제품으로, 도심이나 건물 등에서는 FM Stereo나 Mega Bass 방식, 산이나 강, 바다, 섬 등 중계기가 멀리 설치 되어 있는 공간에서는 FM Mono나 AM 방식으로 선택하여 라디오를 편리하게 수신할 수 있습니다. 이어폰을 이용하는 방식 이외에 오디오 기기용 포터블 스피커나 PC용 스피커를 이용하여 청취 할 수도 있으며, 블루투스 스피커의 경우 라인 인(Line In) 잭이 있는 제품의 경우 3.5ø 스테레오 케이블 M/M을 이용하여 연결하여 사용 할 수도 있습니다. 이상 FM/AM 아날로그 소니 미니 라디오 SONY SRF-S84 모델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