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필립스 전기면도기 청소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5. 4. 17.

 필립스 전기면도기는 모터와 배터리 등 내부 부품이 방수 처리가 되어 있어 쉐이빙 헤드를 물로 세척할 수 있는 제품으로, 소모성 부품인 쉐이빙 유닛과 배터리 등은 교체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 전기면도기 처럼 PHILIPS 전기면도기도 번들로 포함되어 있는 브러시를 이용하여 청소할 수 있으며, 주기적으로 쉐이빙 유닛을 분해하여 청소를 해 주면 오랜 기간 사용할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필립스 전기면도기 청소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필립스 전기면도기 HQ7120/7130 모델 분해 및 청소하는 방법


※ PHILIPS HQ7120/7130 전기면도기는 충전 후 약 30분간 무선으로 면도가 가능한 제품으로, 2007년 04월에 구입 후 현재 8년 동안 사용 중 입니다. 필립스 전기면도기는 구입 시 청소용 브러시가 포함되어 있는데, 사진에 보이는 흰색 브러시는 LG전자 디오스 R-T794VJCWU 정수기 냉장고 케어 서비스 이용시 제공 받은 것으로, 상당히 부드러운 재질의 원형 솔 입니다.



※ 필립스 전기면도기는 사용 후 물을 이용하여 쉐이빙 유닛과 본체 내부를 청소할 수 있으며, 물 세척 후 유닛을 열어 놓은 상태로 완전 건조 후 사용하면 됩니다. 참고로 물체척을 하는 경우에 청소 후 물기를 휴지나 수건으로 닦아 주면, 쉐이빙 헤드가 손상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자연 건조를 해야 하며, 청소 시 사용하는 브러시도 가급적 부드러운 칫솔 등으로 가볍게 문질러 줘야 합니다.



※ 면도기와 쉐이빙 유닛을 분리한 다음, 쉐이빙 유닛 안쪽의 고정 부품의 검은색 부속을 자세히 보면, 시계 방향으로 돌려 주면 고정이 된다는 화살표가 되어 있습니다. 검은색 부속을 시계 반대 방향으로 살짝 돌려 주면, 드라이버 등의 도구 없이도 쉐이빙 유닛을 분리할 수 있습니다



※ 쉐이빙 유닛 안쪽에 헤드를 고정 시키는 부품은 구조가 복잡하고 마치 드론 모양이 흡사한데, 쉐이빙 헤드의 날과 접하는 면을 특히, 꼼꼼히 청소해야 하며, 철제로 된 고정 클립 부분이 빠지지 않도록 청소시에는 주의가 필요 합니다.



※ 쉐이빙 유닛의 헤드는의 손으로 살짝 들어 올려 간편하게 분리할 수 있는데, 안쪽날과 바깥쪽 날이 한조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가급적 하나씩 청소를 하는 것이 좋으며, 사용 설명서에서는 2년에 한번씩 교체하는 것이 좋다고 되어 있으나 모델에 따라 가격이 40,000 ~ 50,000원 대의 고가이기 때문에 청소를 통해 최적의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필요 합니다.



※ 쉐이빙 헤드를 분리한 후 안쪽 날과 바깥쪽 날을 조심 스럽게 청소해 주면 되는데, 쉐이빙 헤드는 안쪽 날과 바깥쪽 날이 한조로 조합이 되어 있어 청소 시 서로 섞이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며, 만약에 서로 섞인 경우에는 면도 성능이 최적의 상태로 돌아올 때 까지 다소 시일이 걸릴 수 있습니다



※ 쉐이빙 유닛 몸통은 곡면에 따라 자연 스럽게 움직일 수 있도록, 안쪽과 바깥쪽이 별도로 움직일 수 있는 형태로, 쉐이빙 헤드가 고정이 되어 최적의 면도 효과를 내기 위해서는 가동 부위 내부를 브러시 등을 이용하여 꼼꼼하게 청소해야 합니다.



※ 필립스 전기면도기 트리머의 경우 사용시 마다 바로 청소해 주는 것이 좋으며, 트리머 날의 경우 6개월에 한번 정도 재봉틀 기름을 넣어 주면 최적의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필립스 전기면도기를 물세척 하는 경우에 단단한 재질의 솔이나 드라이버, 송곳 등을 사용하면, 금속 부품에 흠집, 일본어로 기스(傷,きず)가 나면 녹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며, 물청소한 경우에는 반드시 완전히 자연 건조한 후 분해 역순으로 조립해 주면 됩니다. 전기면도기의 쉐이빙 헤드와 배터리의 경우 소모성 부품이지만, 주기적으로 분해하여 청소해 주면 주면, 면도시 성능 향상과 배터리 소비량을 줄일 수 있으며, 면도기의 수명도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이상, 필립스 전기면도기 청소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