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큐리티/ESTsecurity ALYac

알약 게임모드 설정 및 알림설정 해제를 통해 광고 없애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4. 6. 30.
  이스트소프트의 백신 프로그램 알약은 개인 사용자에 한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지만 프로그램 메인 화면과 업데이트 등의 알림 메시지에 광고가 나타나는 애드웨어 입니다. 기업의 입장에서는 광고 유치를 통해 수익을 얻고, 개인 사용자에게 상용 백신 프로그램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수단이 될 수 있지만, 시스템 사용 환경에 따라서는 알림 메시지가 나타날 때 광고가 나타나는 것이 부담 스러울수도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알약 알림설정 해제를 통해 광고 없애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알약 광고 알림 없애는 방법

※ 알약 공개용 버전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백신 프로그램으로 기업용 버전과 가장 큰 차이점은 프로그램 메인 화면 우측의 광고 노출 여부와 일부 세부 기능에 차이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알약 프로그램 메인 화면의 광고 이외에 하단의 한줄 광고가 나타나며, 환경설정에서 업데이트 알림 창이나 게임모드 설정을 통해 기타 광고 창이 나타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알약은 업데이트 알림 창에서도 광고가 함께 나타나는데, '환경설정 - 작업설정 - 업데이트 설정' 항목에서 '업데이트 완료 메시지 보기'와 업데이트 실패 알림 메시지 보기'를 체크 해지하면, 업데이트 안내 메시지와 광고가 모두 나타나지 않습니다.

※ 참고로 업데이트 실패 알림을 체크 해지 하는 경우에는 광고 창이 나타나지 않는 장점이 있지만, 최신 바이러스 정의 엔진의 업데이트 여부를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프로그램 메인 창 하단의 '마지막 업데이트 확인' 부분을 수시로 모니터링 하는 방법으로 시스템을 안전하게 유지해야 합니다.

※ 알약은 기본적으로 게임모드가 설정이 되어 있어 PC를 이용하여 게임을 하는 경우에는 업데이트 알림이 나타나지 않으며, 게임 도중 업데이트나 바이러스 검사 등의 예약 작업, 알림 메시지 등으로 인해 게임이 중지 되거나 튕기는 경우에는 '환경설정 - 기타설정 - 게임모드' 항목에서 '게임모드'를 'On'으로 활성화 시켜 주면 됩니다.

※ 알약 알림설정에서는 '보안 안내 메시지'와 '인터넷 연결 알림 메시지, 알약 알리미 보기' 등이 설정되어 있어 해당 작업이 이루어 지는 경우에는 알림 메시지와 함께 광고도 나타나기 때문에 광고 때문에 번거로운 경우에는 알림 설정을 체크 해제해 주면 됩니다.


 알약의 경우 메모리에 상주하면서 바이러스와 악성코드 등을 실시간으로 감시하고 차단이나 삭제하여 시스템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데, 바이러스 엔진 업데이트나 알림 메시지가 나타나면서 광고가 로딩 되는 경우에는 상대적으로 시스템 자원을 많이 소비하기도 합니다. 개발사의 입장에서는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판매나 광고 등을 이용하여 안정적인 수익을 유지해야 보다 나은 프로그램 개발에 도움이 되지만, 일부 저사양 시스템이나 게임 사용중에는 사용 환경에 따라 알림 메시지가 나타나지 않도록 설정하는 방법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이상 알약 알림설정 해제를 통해 광고 없애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