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큐리티/ESTsecurity ALYac

알약 안드로이드 프리미엄 스마트폰 최적화 기능

POSTED BY© 듀륏체리 2014. 2. 28.
  알약 안드로이드 프리미엄 스마트폰 최적화 기능을 이용하면, 안드로이드 OS 사용 중 실행중인 어플을 종료하여 메모리 공간을 확보하여 스마트폰을 빠르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Google Play 스토어에 올라와 있는 알약 안드로이드는 악성코드와 스미싱 차단, 바이러스 검사와 어플관리, 스팸차단 기능이 있는 무료 버전과네트워크 관리, 스마트폰 최적화 기능이 추가되어 있는 프리미엄 버전으로 구분이 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알약 안드로이드 프리미엄 스마트폰 최적화 기능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알약 안드로이드 프리미엄

※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는 알약 안드로이드 무료 모바일 백신과 프리미엄 버전이 올라와 있는데, 알약 안드로이드 프이미엄은 무료 버전의 바이러스와 악성코드 검사, 어플관리, 스팸 관리 기능에 네트워크 관리, 위젯 및 스마트폰 최적화 기능이 추가되어 1년 라이선스는 7,900원, 3년은 19,900원의 유료 어플 입니다.

※ 알약 안드로이드 프리미엄의 메인 화면 구성은 검사기와 네트워크 관리, 스마트폰 최적화, App 관리, 스팸관리, 설정 등의 기능과 주요 보안 정보 메뉴를 이용하여 실시간 감시하기, SD카드 검사하기 기능의 ON/OFF를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하단의 업데이트 버튼을 이용하여 간편하게 바이러스 엔진 DB 업데이트가 가능한데, 업데이트 시에는 3G네트워크 연결이 필요하기 때문에 LTE에 비해서는 속도가 느리고, Wi-Fi 비해서는 통화 및 데이터 요금이 발생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 알약 안드로이드 프리미엄의 스마트폰 최적화 기능을 이용하면, 안드로이드 OS에서 실행되고 있는 어플의 태스크 종료와 캐시 삭제 기능을 이용하여 메모리 공간을 확보할 수 있는데, 실행중인 어플을 선택하여 종료하거나 전체종료 버튼을 이용하여 간편하게 메모리 확보가 가능 합니다.

※ 스마트폰 최적화를 위해 안드로이드 OS에서 실행중인 태스크를 전체 종료하는 방법은 실시간 감시 기능이 있는 모바일 백신이나 사용중인 어플을 불필요하게 종료할 수 있는데, 실행 중인 어플을 선택한 다음 우측 하단의 설정(≡) 버튼을 눌러 '제외하기' 버튼을 누르면, 선택한 어플이 종료제외 목록에 추가 됩니다.


 알약 안드로이드는 PC 버전의 약얄이 가지고 있는 악성코드와 바이러스 실시간 감시 및 차단 기능에 컴퓨터 관리와 최적화 기능을 모바일에서 구현한 것으로, 어플 관리의 App 안전지수와 개발자 안전지수를 ☆(별표)를 통해 확인하고, 주의/위험 App 기능을 이용하여 스마트폰을 보다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버전의 네트워크 관리 기능은 Wi-Fi 연결의 보안방식과 보안등급을 확인할 수 있으며, 태스크 종료 기능을 이용하여 스마트폰을 최적화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 알약 안드로이드 프리미엄 스마트폰 최적화 기능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