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큐리티/avast! Antivirus

어베스트 (avast!) 소프트웨어 제품군 삭제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4. 5. 12.
  어베스트의 프리, 프로 안티바이러스와 인터넷시큐리티 및 프리미어 제품군을 컴퓨터에 설치하여 사용중인 경우에는 바이러스나 악성코드로 부터 백신 프로그램이 감염되지 않도록 하는 자기방어 모듈이 작동이 되기 때문에 삭제가 되지 않습니다. 무료 사용 등록 후 1년 단위로 사용이 가능한 어베스트 프리 안티바이러스 이외에 30일 체험판 형태로 제공이 되는 프로 안티바이러스와 인터넷 시큐리티 및 프리미어 버전의 경우 사용 기간이 만료된 후 제어판이나 강제로 삭제한 경우에는 재설치 시 오류가 발생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베스트 소프트웨어 제품군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어베스트 삭제 프로그램 다운로드: avastclear.exe

* 어베스트 소프트웨어 제거 유틸리티

※ avastclear.exe는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어베스트 제품군의 자기방어 모듈이 실행되고 있기 때문에 시스템을 재부팅 한 다음 'F8'을 눌러 윈도우의 안전모드에서 실행한 후 제거하는 것을 권장하며, '아니오'를 선택하면 노멀 모드의 윈도우에서도 제거할 수 있습니다.

※ 어베스트 소프트웨어 제거 유틸리티를 실행 후 '예'를 선택하면 재부팅 한 다음 컴퓨터의 바이오스 초기화면 진입 후 'F8'을 한 다음에서 안전모드로 부팅하여 삭제할 수 있으며, '아니오'를 선택한 경우에는 아래 이미지를 참조하여 어베스트 제품군의 '자기방어 모듈'을 해제 해야 제거가 가능 합니다.

※ 자기방어 모듈을 해제하기 위해서는 먼저, 어베스트 프리, 프로, 인터넷 시큐리티, 프리미어 등의 프로그램을 실행한 다음 좌측 메뉴 하단의 환경 설정을 선택하면 됩니다.

※ 어베스트 환경 설정에서 좌측 메뉴 중 하단의 문제해결을 선택한 다음 'avast! 자기방어 모듈 사용'을 체크 해지한 후 확인 버튼을 누른 후 'avastclear.exe'를 실행하면, 시스템에 설치되어 있는 어베스트 제품군 삭제가 가능 합니다.

※ 어베스트 소프트웨어 삭제 유틸리티가 실행이 되면, 삭제 할 제품 선택에 'avast! 프리/프로/인터넷 시큐리티/프리미어'와 설치 경로가 기본적으로 선택되어 있으며, 하단의 '제거' 버튼을 클릭하면, 확인 창이 활성화 됩니다.

※ 어베스트 안티바이러스와 인터넷 시큐리티 등의 제거 확인 창이 활성화 되면, 설치 프로그램이 영구적으로 삭제 된다는 안내 메시지가 나타나며, 하단의 '예' 버튼을 클릭하면 프로그램이 삭제 됩니다.

※ avast 소프트웨어 삭제 유틸리티를 이용하여 어베스트 제품군이 성공적으로 제거가 완료 되면, '지금 재부팅 하시겠습니까?' 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며, '예'를 클릭하여 시스템을 재부팅 해야 남은 항목들이 삭제가 됩니다.



 백신 프로그램 자체가 악성코드나 바이러스로 인해 실시간 감시가 실행되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avast!의 자기방어 모듈은 프로그램 자체를 보호할 수 있는 기능으로 시스템을 안전하게 유지할 수 있지만, 이로 인해 제어판에서 프로그램 제거가 어려운 단점도 있습니다. 어베스트 제품 사용 후에는 반드시 avast 삭제 유틸리티인 'avastclear.exe'를 이용해야 하며, 다른 방법으로 제거한 경우에는 레지스트리 문제로 인해 오류가 발생하거나 어베스트 제품군의 재설치 되지 않습니다. 이상, 어베스트 프리/프로 안티바이러스, 인터넷 시큐리티, 프리미어 삭제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