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Linux

리눅스 라이브 CD 설치 버전 CentOS Live CD

POSTED BY© 듀륏체리 2014. 4. 29.
  리눅스 버전 중 CentOS는 The Community ENTerprise Operating System의 약자로, 레드햇 (RedHat) 엔터프라이즈와 호환 되는 기업용 플랫폼의 무료 리눅스 운영 체제 입니다. The CentOS Project에서 배포하는 CentOS는 i386과 x86-64 아키텍처를 지원하며, Live CD /DVD 버전을 이용 하면 하드디스크에 리눅스 설치 없이 CD 부팅 후 간단한 시스템 설정 후 인터넷 사용과 함께 오피스 및 멀티미디어 프로그램이 기본적으로 제공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리눅스 라이브 CD 설치 버전 CentOS Live CD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CentOS (The Community ENTerprise Operating System)

※ CentOS는 2004년 3월 2.1 버전에서 현재 6.5 버전까지 출시되었으며, DVD를 이용하여 운영체제 전체 설치를 하지 않고도 700MB의 라이브 CD와 1.4GB의 라이브 DVD로 배포가 되는 라이브 CD를 이용하여도 대부분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LiveCD를 이용하여 부팅한 다음 언어 설정과 키보드 및 국가와 시간 등 기본적인 설정을 하고 재부팅하면 X-윈도우로 진입이 되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CentOS의 라이브 CD 버전은 패키지 설치 없이 시스템과 장치에 관한 설정을 통해 대부분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다국어 지원을 통해 한글도 지원과 오피스와 멀티미디어 프로그램이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업무용 뿐만 아니라 개인용으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Yum이나 up2date를 이용할 수 있으며, 모놀리식 커널에 기본 UI는 그놈(GNOME)으로 자세한 설치 방법은 유튜브 동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 리눅스 라이브 CD 설치 버전 CentOS Live CD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