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Windows 8

윈도우 마우스 클릭 소리 없애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3. 10. 5.
  윈도우에서 마우스 클릭소리 안나게 하기 위해서는 윈도우 제어판의 모든 제어판 항목의 '소리'를 선택하여 윈도우에서 마우스 클릭소리가 나지 않도록 소리 설정을 하면 됩니다. 컴퓨터의 마우스는 클릭시 딸깍 하는 기계적 소리 이외에 윈도우 효과음 형태로 윈도우 소리 구성표의 기본값 구성에 따라 프로그램 이벤트 항목에 따라 마우스 클릭시 소리가 나게 되고, 컴퓨터 사용시 발생하는 마우스 클릭 소리는 반복적으로 나게 되어 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 마우스 클릭 소리 없애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윈도우 마우스 클릭 소리 없애는 방법

※ 윈도우 마우스 클릭 소리 없애는 방법은 윈도우의 시작 버튼을 눌러 우측의 제어판은 선택한 다음, 제어판의 모든 제어판 항목에서 '소리'를 선택하거나 윈도우8 단축키 '윈도우+I'키를 눌러 제어판의 모든 제어판 항목에서 '소리'를 선택하면 되는데, 참고로 윈도우 제어판의 소리 항목에서는 스피커나 헤드폰, 디지털 오디오(S/PDIF) 장치의 설정과 소리 녹음 및 컴퓨터를 이용하여 전화를 하는 경우의 소리의 볼륨 크기나 음소거 등 윈도우 소리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 윈도우에서 마우스 클릭소리 안나게 하기 위해서는 윈도우 제어판의 모든 제어판 항목의 '소리'를 선택하여 다음 소리 창이 활성화 되면, 소리 탭을 클릭한 후 프로그램 이벤트 항목의 '탐색 시작'을 선택한 다음 하단의 '소리'를 없음으로 선택하고 '확인-적용'을 누르면 마우스 클릭시 윈도우 효과음 소리가 나지 않게 됩니다.


  마우스 클릭 소리는 마우스 기종에 따라 클릭 시 딸깍 소리나 휠을 스크롤 할 때 드르륵 소리가 나게 되는데, 기계적으로 발생하는 마우스 클릭 소리는 없애기 어렵지만, 윈도우 소리 구성표의 기본값으로 설정이 되어 있는 마우스 클릭 소리 없애는 방법은 윈도우 소리 설정을 통해 간단하게 마우스 클릭 소리를 안나게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윈도우 소리 구성표 값을 '소리 없음'으로 설정을 하면 윈도우 작업시 발생하는 효과음이 모두 나지 않기 때문에 마우스 클릭 효과음도 나지 않게 됩니다. 이상, 윈도우 마우스 클릭 소리 없애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