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그림판으로 이미지 회전 시키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3. 10. 1.
  윈도우 그림판으로 이미지 회전 시키는 방법은 그림판으로 사진이나 이미지 파일을 불러오기 한 다음 그림판의 '이미지 - 회전' 기능을 선택하면, 그림판을 이용하여 사진이나 이미지를 원하는 방향으로 회전 시킬 수 있습니다. 그림판을 이용하면 이미지를 90° 회전 하거나 180° 회전 및 270° 회전 시킬 수 있으며, '세로 대칭 이동'이나 '가로 대칭 이동'을 선택하여 이미지를 상하 반전이나 좌우 반전 시킬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림판으로 이미지 회전 시키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그림판으로 이미지 회전 시키는 방법

※ 윈도우 그림판으로 이미지 회전 시키는 방법은 그림판으로 사진이나 이미지 파일을 불러오기 한 다음 그림판 상단의 홈 리본 메뉴의 '이미지 - 회전'을 선택하면, 그림판을 이용하여 사진이나 이미지를 '오른쪽으로 90° 회전', '왼쪽으로 90° 회전', '180° 회전' 메뉴를 선택하여 이미지를 회전 시킬 수 있습니다.

* 그림판으로 이미지 상하·좌우 반전 시키는 방법

※ 그림판으로 이미지 회전 기능을 이용하면 그림판으로 이미지를 상하·좌우 반전 시킬 수 있는데, 그림판 상단의 홈 리본 메뉴의 '이미지 - 회전'을 선택한 후 '세로 대칭 이동'을 선택하여 이미지를 상하 반전, '가로 대칭 이동'을 선택하여 이미지를 좌우 반전 시킬 수 있습니다.


  윈도우에 기본적으로 내장되어 있는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그림판을 이용하면 이미지 회전이나 크기 변경, 이미지 포맷 변환 이외에 도구나 도형, 브러시 툴을 이용하여 다양한 형태의 이미지 편집이 가능 한데, 그림판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회전하는 경우에는 이미지를 90°, 180°, 270° 회전 등 메뉴에 지정되어 있는 값으로만 회전 시킬 수 있으며, 보다 세부적인 이미지 회전이나 편집을 위해서는 어도비 포토샵 등의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됩니다. 이상, 그림판으로 이미지 회전 시키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