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IE10 인터넷뱅킹 보안프로그램 설치오류 해결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3. 9. 12.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이용하여 은행이나 증권사, 보험사 등을 이용하여 인터넷 뱅킹을 하는 경우 액티브X로 구성되어 있는 다양한 형태의 보안 프로그램이 설치되는데,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호환성 문제와 보안 수준에 따라 해당 사이트에서 인터넷 뱅킹 프로그램 설치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64비트 모드로 실행되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10에서는 32비트 모드의 인터넷뱅킹 보안프로그램 ActiveX 설치가 되지 않는 오류가 발생하게 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IE10 인터넷뱅킹 보안프로그램 설치오류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인터넷 옵션 보안 수준 설정

※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이용하여 은행이나 증권사, 보험사 등을 이용하여 인터넷 뱅킹을 하는 경우 액티브X(ActiveX)로 구성되어 있는 다양한 형태의 보안 프로그램이 설치되는데, 해당 사이트에서 인터넷 뱅킹 프로그램 설치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인터넷 옵션의 보안수준 항목을 낮게 설정하거나 사용자 지정 수준을 선택하여 ActiveX 관련 항목을 설정하거나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에 해당 금융 사이트를 추가하여 보안프로그램 설치오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IE10 보안프로그램 설치오류 해결하는 방법

※ 보안프로그램은 32비트로 동작을 하고 인터넷 익스플로러 10이 64비트 모드에서 실행되는 경우 은행이나 증권사, 보험사 등의 금융 사이트의 보안프로그램 설치가 안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경우에는 인터넷 옵션의 고급탭의 보안 항목에서 '향상된 보호 모드 사용'을 체크해지 하면 IE10이 32비트 모드로 실행이 되어 ActiveX 등의 보안프로그램 설치가 가능 하게 됩니다.


 IE10에서 보안프로그램 설치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인터넷 옵션의 보안 수준을 설정하거나 IE10 호환성 보기 설정 등 오류의 원인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은행이나 증권사, 보험사 등의 금융 사이트를 이용하여 인터넷 뱅킹을 하는 경우 다양한 형태의 ActiveX 보안 프로그램이 설치되고, 이로 인한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하고 있어 해당 사이트에서도 관련 공지나 원격지원을 통해 보안프로그램 설치 문제를 해결하고 있는데, 이러한 문제는 인터넷 뱅킹 보안 프로그램 사용을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ActiveX를 기반으로 하는 경우에는 지속될 수 밖에 없는 상황 입니다. 이상, IE10 인터넷뱅킹 보안프로그램 설치오류 해결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