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팁

와이파이 보안설정 프로그램 WiFi Guard로 와이파이 접속 관리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3. 3. 15.
  무선 공유기의 와이파이 보안설정은 기존의 WEP 방식에서 WPA, WPA2 방식으로 와이파이 보안을 위한 보안 기술을 향상 되었지만, 외부에서 공유기의 와이파이를 무단으로 사용하거나 와이파이를 통해 침입 컴퓨터에 침입하여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와이파이(Win-Fi)통해 외부에서 무단으로 접속하여 인터넷을 사용하거나 와이파이를 통해 침입을 시도하는 경우 이를 확인하여 무선 공유기의 와이파이 보안설정의 암호를 변경하여 이를 차단할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와이파이 보안설정 프로그램 WiFi Guard로 와이파이 접속 관리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와이파이 보안설정, WiFi Guard,와이파이 접속관리,와이파이 접속


 와이파이 보안설정 및 와이파이 접속 관리 프로그램 WiFi Guard는 윈도우 2000, 윈도우 XP, 윈도우 비스타, 윈도우 7, 윈도우 8의 32비트와 64비트 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와이파이 사용 검색 프로그램으로, WiFi Guard는 윈도우용 버전과 함께 리눅스와 맥 OS 버전도 함께 배포하고 있습니다. WiFi Guard는 설치 버전과 무설치 포터블 버전이 있는데, WiFi Guard를 실행하면 WiFi Guard 언어 선택 화면이 나타나고 언어 선택 후 바로 사용할 수 있는데 참고로 한국어 지원은 하지 않습니다.

* 와이파이(Wi-Fi) 보안설정 및 와이파이 접속관리 프로그램 WiFi Guard 다운로드


※ WiFi Guard는 위의 WiFi Guard v1.0.2 Setup.exe 파일을 다운 받아 간단한 설치 과정을 거친 후 사용 하거나, WiFi Guard v1.0.2 Portable 버전을 다운로드 받아 압축을 풀고 설치 과정이 필요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WiFi Guard는 윈도우 2000 이상, 맥 OS 10.5 이상, 리눅스 GTK+ 2.8 이상에서 사용할 수 있는데, 맥 OS용 버전과 리눅스용 버전은 SoftPerfect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 보안설정, WiFi Guard,와이파이 접속관리,와이파이 접속


  와이파이 보안설정 와이파이 접속 관리 프로그램 WiFi Guard로 와이파이 접속자 검색하는 방법은 WiFi Guard 상단의 Scan Now 버튼을 클릭하면 무선 공유기에 접속한 IP 주소와 맥 어드레스, 사용자 이름과 접속한 디바이스 기기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IP 어드레스에 녹색으로 표시된 경우는 사용자 확인이 된 와이파이 접속 주소이고 빨간색으로 표시된 경우는 확인이 되지 않은 와이파이 사용자 입니다.

와이파이 보안설정, WiFi Guard,와이파이 접속관리,와이파이 접속


  WiFi Guard로 와이파이 접속 관리하는 방법은 IP 어드레스 주소에 와이파이 사용자 중 빨간색으로 표시된 접속자를 선택한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Properties선택 하거나, WiFi Guard 상단 메뉴의 Properties 버튼을 클릭 합니다. Properties 설정창이 활성화 되면 IP 주소와 맥 어드레스를 확인한 후 와이파이 사용자가 내부 사용자 인 경우 Your Comment에 사용자 확인을 위한 내용을 입력하고, 'I kow this computer or device'에 체크를 한 후 OK 버튼을 눌러 저장을 합니다.

와이파이 보안설정, WiFi Guard,와이파이 접속관리,와이파이 접속


  WiFi Guard의 Properties에서 와이파이 접속자 설정을 하면 위의 이미지 처럼 IP 어드레스 주소에 녹색으로 표시가 됩니다. 만약 와이파이 사용자가 확인이 되지 않은 외부 사용자인 경우에는 무선 공유기에 접속하여 와이파이 보안설정 항목에서 와이파이 비밀번호 변경을 해야 하는데, 와이파이 비밀번호 설정시 보안 정도가 낮은 WEP 방식 보다는, WPA 방식이나 보안정도가 가장 높은 WPA2 방식을 이용하여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설정해야 외부에서 무단으로 와이파이에 접속하는 것을 차단 할 수 있습니다. 이상, 와이파이 보안설정 프로그램 WiFi Guard로 와이파이 접속 관리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