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팁

임시 인터넷 파일 삭제 및 임시 인터넷 파일 위치 변경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3. 3. 5.
  인터넷 익스플로러 10의 임시 인터넷 파일 삭제 및 임시 인터넷 파일 위치 설정 기능을 이용하면 인터넷 임시 파일 삭제, 인터넷 열어본 페이지 목록 삭제, 인터넷 쿠키 삭제, 웹사이트에 저장된 암호 및 웹 양식 정보등을 삭제하여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빠르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익스플로러의 임시 인터넷 파일은 웹 사이트를 접속할 때 웹 양식 정보나 웹페이지의 구성 이미지 등을 임시 인터넷 파일 폴더에 다운로드 하여 다음에 해당 사이트에 접속할 때 보다 빠르게 접속하기 위한 방법 이지만 인터넷 이용 사이트가 많고 인터넷 서비스 속도가 빨라지면서 임시 인터넷 파일로 인해 익스플로러를 이용한 웹 서핑 속도를 오히려 느리게 하기도 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10 임시 인터넷 파일 삭제 및 임시 인터넷 파일 위치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임시 인터넷 파일 삭제,임시 인터넷 파일 위치,임시 인터넷 파일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인터넷 옵션을 이용하여 시작페이지 설정이나 인터넷 보안 설정, 개인 정보 설정, 인터넷 컨텐츠 제한, 인터넷 연결 설정, 익스플로러 프로그램 설정 등 인터넷을 사용하면서 필요한 다양한 세부 설정을 할 수 있는데, 임시 인터넷 파일 삭제 및 임시 인터넷 파일 설정을 통해 하드디스크 공간 낭비를 중이고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가볍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옵션으로 이동하는 방법은 익스플로러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을 선택 하거나 익스플로러 우측의 설정 버튼을 클릭하여 인터넷 옵션을 선택 합니다.

임시 인터넷 파일 삭제,임시 인터넷 파일 위치,임시 인터넷 파일


 인터넷 옵션 - 일반 탭에서 하단의 검색 기록의 삭제 버튼을 누르면 인터넷 임시 파일, 인터넷 열어본 페이지 목록, 인터넷 쿠키, 웹사이트에 저장된 암호 및 웹 양식 정보가 삭제 되며, '종료할 때 검색 기록 삭제'에 체크를 하면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종료될 때 검색 기록이 삭제 됩니다. '인터넷 옵션 - 일반'탭의 검색 기록의 설정을 누르면 인터넷 임시파일 크기와 인터넷 임시파일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임시 인터넷 파일 삭제,임시 인터넷 파일 위치,임시 인터넷 파일


 인터넷 옵션 - 일반 탭 하단의 검색 기록 항목의 설정을 누르면 '웹 사이트 데이터 설정' 창이 활성화 되어 임시 인터넷 파일 크기와 임시 인터넷 파일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임시파일 크기는 50MB 에서 250MB 사이에서 사용자에 따라 적정한 값을 입력해 주면 되는데, 임시 인터넷 파일의 크기를 작게하면 하드디스크 단편화와 하드디스크 공간 낭비를 줄일수 있으며, 폴더 이동 버튼을 클릭하면 임시 인터넷 파일 위치를 C: 드라이브 이외의 다른 드라이브로 지정을 할 수 있습니다.

임시 인터넷 파일 삭제,임시 인터넷 파일 위치,임시 인터넷 파일


 인터넷 옵션 - 고급 탭으로 이동하여 설정에서 우측의 스크롤 바를 내려 보안 항목의 '브라우저를 닫을 때 임시 인터넷 파일 폴더 비우기'를 체크하면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종료될 때 임시 인터넷 파일이 자동으로 삭제가 됩니다. 임시 인터넷 파일은 웹 사이트 로딩 속도를 향상 시킬 수 있지만, 인터넷 서비스 속도가 빨라진 상황에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무겁게 하고 하드디스크에 임시 인터넷 파일이 계속 저장이 되어 하드디스크 단편화의 원인이 되므로 사용자에 따라 적절한 설정을 통해 인터넷 익스플로러 속도 향상과 하드디스크 단편화도 줄일 수 있습니다. 이상, 인터넷 익스플로러 10 임시 인터넷 파일 삭제 및 임시 인터넷 파일 위치 변경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