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킨토시/아이패드

아이패드 단위변환 어플 유니버셜 컨버터 (Universal Converter HD)

POSTED BY© 듀륏체리 2012. 11. 11.
 속도, 온도, 시간, 무게, 길이 등의 단위가 국내의 경우 킬로미터(km/h), 섭씨(℃), 그램(g), 길이(cm) 등의 단위를 주로 사용하지만, 국내의 경우도 돈, 관, 근, 자, 평 등 다양한 형태의 단위가 사용 됩니다. 도량형이라고 하는 이러한 단위도 미국이나 영국 등 많은 국가에서 인치(in), 마일 (mile), 피트 (ft),야드 (yd), 온스(oz), 파운드(lb), 화씨(℉) 등의 단위를 사용하기 때문에 뉴스나 자료 뿐만 아니라, 제품을 사용할 때에서 단위변환이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패드 단위변환 어플 유니버셜 컨버터 (Universal Converter HD)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단위변환 어플 유니버셜 컨버터(Universal Converter HD)는
속도, 온도, 시간, 무게, 길이 등의 다양한 단위를 간단하게 변환할 수 있는 아이패드 전용 어플로 iOS 3.2 이상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단위변환 어플 입니다. 어플 스토어의 다양한 단위변환 어플 중 어플 전용 사이트인 어플쇼퍼(AppShoper)에서 가장 별 5개로 평점이 높은 어플로 유니버셜 컨버터는 어플 우측 상단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나타내는 대신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유니버셜 컨버터(Universal Converter HD)는 어플 상단에는 단위변환 값을 나타내는 창이 있으며, 어플 좌측에 무게, 온도, 길이, 부피, 시간 등의 아이콘이 위치해 있습니다. 단위변환을 원하는 아이콘을 선택한 후 단위변환 내용을 세부적으로 선택하고, 오른쪽의 숫자키를 이용하여 단위를 입력하면 입력한 단위가 변환 됩니다.


 위 화면은
유니버셜 컨버터(Universal Converter HD)를 이용하여, 온도를 변환할 수 있는 화면으로 섭씨(℃), 화씨(℉), 절대온도(K) 등 다양한 단위을 상호 변환이 가능 합니다. 위의 단위변환 값은 섭씨(℃)를 절대온도(K)로 변환하는 화면으로 숫자값을 입력하고 = 을 누르면 단위가 변환 됩니다.


 위 화면은
유니버셜 컨버터(Universal Converter HD)를 이용하여, 길이를 변환할 수 있는 화면으로 밀리미터(mm), 센치미터(cm), 미터(m), 인치(in), 마일 (mile), 피트 (ft),야드 (yd) 등 다양한 형태의 길이를 나타내는 단위간 상호 변환이 가능 합니다.


 위 화면은
유니버셜 컨버터(Universal Converter HD) 부피를 변환할 수 있는 화면으로 세제곱밀리미터(㎣), 세제곱센치미터(㎤), 세제곱미터(㎥), 세제곱킬로미터(㎦), 데시미터 등 다양한 부피 단위간 변환이 가능 합니다. 유니버셜 컨버터(Universal Converter HD)는 공통적으로 숫자값을 입력하고 = 을 누르면 단위가 변환 되며, 무료 단위변환 어플인 대신 우측 상단에 애드센스 광고가 나타나는데, 유니버셜 컨버터(Universal Converter HD) 유료 버젼을 구입하면 광고는 나타나지 않으며, 무료버전과 유료버전간의 기능상 차이는 없습니다. 이상, 아이패드 단위변환 어플 유니버셜 컨버터 (Universal Converter HD)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