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리티

음악플레이어 추천 가벼운 음악재생 프로그램 AIMP 다운로드

POSTED BY© 듀륏체리 2012. 11. 5.
 전세계 다양한 음악재생 프로그램 중 음악플레이어 추천을 가장 많이 받는 윈앰프는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음악재생 프로그램으로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고 가장 많은 사용자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윈앰프 2에서 윈앰프 5 버전으로 넘어가면서 인터페이스가 변화되고 다양한 부가기능이 추가되면서 프로그램이 조작이 복잡해지고 프로그램이 무거워지는 단점이 생기게 되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앰프를 대체할 수 있는 음악플레이어 추천 가벼운 음악재생 프로그램 AIMP 다운로드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벼운 음악재생 프로그램 AIMP는 Artem Izmaylov Media Player의 약자로 Artem Izmaylov라는 러시아 프로그래머가 개발한 무료 음악플레이어 입니다.
AIMP는 XMPlay의 BASS엔진을 기반으로 제작되어 가볍고 안정적인 음악재생이 가능하며, AIMP 버전 3.00 부터는 자체 오디오 엔진을 사용하며, MP3 이외의 다양한 음악 파일 형식의 지원과 플레이리스트, 이퀄라이저 기능 뿐만 아니라 자체 라디오 기능을 가지고 있어 인터넷을 통해 전세계 라디오를 청취할 수 있는 음악재생 프로그램 입니다.



 
가벼운 음악재생 프로그램 AIMP는 현재 정식 버전은 AIMP v3.10 Build 1074 로 윈도우 XP SP3, 윈도우 비스타, 윈도우 7에서 무료로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한글 지원과 함께 제작사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200여개가 넘는 다양한 스킨과 플러그인, 스킨에디터 등 다양한 부가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AIMP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하여 실행하면, 설치 이전에 설치 언어를 선택하는 Select Language 창이 나타나는데, 스크롤바를 내려 Korea (KR)를 선택한 후 OK를 누르면, 설치 과정과 프로그램 설치가 한글로 진행이 됩니다. AIMP3 설치 마법사가 실행되면, 우측 하단의 다음을 누른 후 라이센스 계약의 조항에 동의합니다를 체크한 후 다음을 누르면 설치가 진행 됩니다.


 
AIMP3 설치는 USB메모리 등의 이동식 장치에 휴대용 버전으로 도 설치할 수 있으며, 표준버전을 선택하면 윈도우의 기본 프로그램 폴더에 설치가 진행 됩니다. 프로그램 설치시 윈도우에서 AIMP3를 기본프로그램에 추가 및 윈도우 탐색기 메뉴 항목 추가, 오디오 파일과 재생목록 연결 등의 옵션을 확인한 후 원하는 옵션을 지정하고 설치를 누르면 AIMP3 설치가 진행 됩니다.


 
좌측 이미지는 AIMP3의 기본 인터페이스 이고 우측은 Aurora White 스킨을 적용한 이미지 입니다. AIMP3 상단에 재생창과 조작 버튼, 그리고 하단의 플레이리스트 등으로 음악재생 프로그램의 기본적인 구성을 하고 있는데, 200여가지가 넘는 다양한 스킨과 플러그인을 이용하여 다양한 형태로 구성하거나, AIMP3 스킨에디터를 이용하여 직접 스킨 제작도 가능 합니다.


 
AIMP3는 프로그램 상단의 태그 편집기를 선택하여, 오디오 파일의 이름 변경이나 태그를 편집하고, 파일 그룹에 템플릿이나 사용 값 태그 정렬할 수 있으며, 오디오 라이브러리를 이용하여 오디오 파일의 통계, 연주, 평가 등을 확인 하고 음악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AIMP3에는 인터넷 라디오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 인터넷 라디오 브라우저를 선택하면, 인터넷 라디오 데이터 파일이 자동으로 전송이 되어 전세계 다양한 국가의 인터넷 라디오 방송의 청취가 가능 합니다.


 
AIMP3는 음악플레이어의 기본적인 기능 이외에 라디오 재생, 알람 기능과 컴퓨터를 종료 기능이 있어 음악을 재생하다가 지정된 시간에 컴퓨터를 종료 시킬 수 있으며 MP1, MP2, MP3, MPC, MP+, AAC, AC3, OGG, FLAC, APE, WavPack, Speex, WAV, CDA, WMA, S3M, XM, MOD, IT, MO3, MTM, UMX, DTS, M4A, M4B, RMI, SPX 등의 다양한 오디오 파일 지원을 통해 AIMP3 음악플레이어 하나로 다양한 음악재생이 가능 합니다. 이상, 음악플레이어 추천으로 가벼운 음악재생 프로그램 AIMP 다운로드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