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리티

동영상 플레이어 추천 고화질 동영상 플레이어 초코플레이어 다운로드

POSTED BY© 듀륏체리 2012. 10. 8.
 동영상 플레이어 추천을 많이 받는 곰플레이어나 KM플레이어 등의 동영상 플레이어는 기존에 동영상 플레이어 기능에 MP3 등의 음악 플레이어 기능이 추가되어 멀티미디어 플레이어라고 불리기도 하는데, 최근에는 동영상 플레이어에 동영상 재생에 필요한 코덱이 기본적으로 내장이 되어 있어 별도의 코덱을 번거롭게 설치하는 과정이 필요 없이 동영상 플레이어 설치 만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파일 포멧 형태의 동영상 재생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동영상 플레이어 추천으로 저사양 PC에서도 고화질 HD 동영상 재생이 가능한 초코플레이어 다운로드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동영상 플레이어 추천을 많이 받는 곰플레이어는 사용자 편의성에 중심을 두고 있으며, 고급 사용자가 많이 사용하는 KM플레이어나 다음 팟플레이어는 곰플레이어에 비해 보다 다양한 고급 사용기능 설정이 가능한 장점이 있는데 비해 다양한 세부 설정 기능을 사용하는데에는 다소 까다로운 부분이 있습니다. 다양한 동영상 플레이어 중 쵸코플레이어는 기존의 동영상 플레이어 보다 업그레이드된 Mkv 등의 고화질 동영상 파일 재생 최적화 기능을 가지고 있는 동영상 플레이어로 모든 사용자가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동영상 플레이어 입니다.



 초코플레이어는 (주)클루넷에서 제작한 동영상 플레이어로 윈도우 XP, 윈도우 비스타, 윈도우 7에서 설치하여 사용하 수 있으며, 쵸코플레이어 설치 권장사양은 CPU는 펜티엄 3.2c 이상, 메모리는 1GB 이상, 10MB 이상의 디스크 설치공간 등의 하드웨어와 윈도우 XP SP2 이상 및 인터넷 익스플로러 6.0 이상의 환경이 필요 합니다. 
 

 


 초코플레이어는 위의 쵸코플레이어 첨부파일을 다운로드하여 간단한 설치과정을 거치면, 개인 사용자 뿐만 아니라 기업, 공공기관, 단체 등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초코플레이어 설치시 사용권 계약에 동의해야 초코플레이어를 설치할 수 있는데, 파일팜 탐색기 설치, 앱이즈 설치, 쵸코 서포터 설치, 원투 시작페이지 설정 등 부가적으로 설치되는 프로그램이나 설정이 필요 없는 경우 반드시 체크 해지를 하고 설치하기 바랍니다.

 

 


 
초코플레이어 설치시 프로그램 파일 복사 이외에, 초코플레이어 홈페이지 가기나 초코플레이어를 기본 미디어 플레이어 선택 등의 설치 옵션 중 필요한 옵션만 선택한 후 다음을 누르면 설치가 진행 됩니다. 초코플레이어는 설치 프로그램에 동영상 재생에 필요한 필수 코덱을 포함하고 있어 별도의 코덱 설치없이 초코플레이어 설치 만으로도 대부분의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초코플레이어는 강력한 자막 인터페이스 기능으로 초코플레이어 우측 하단에 동영상 재생시 자주 사용하게 되는 자막의 싱크조정, 여백조정 및 자막의 위치와 크기를 조절할 수 있는 패널을 플레이어 전면에 배치하여 동영상 재생시 사용자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으며, 통합자막 출력기능과 함께 편리한 플레이리스트 기능으로 다양한 멀티미디어 파일 포맷과, M3U, PLS, ASX 등의 다양한 플레이리스트 목록 파일을 지원 합니다. 이와 함께 전체화면에서도 DVD급 고화질 동영상에 5.1채널의 사운드를 지원 및 영상확장 기능과 영상 캡쳐 기능 등 다양한 부가기능을 통해 초코플레이어를 이용하면 편리한 멀티미디어 환경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이상, 동영상 플레이어 추천 고화질 동영상 플레이어 초코플레이어 다운로드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