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Windows 10

윈도우 10 야간 모드 설정 및 해제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8. 3. 19.

 윈도우 10 크리에이터 업데이트 중  Windows 10 버전 1709 RTM qlfem 16299 Fall Creators Update가 진행되면서 그림판의 3D 기능과 내 피플을 이용한 공유, 성능/전원 슬라이더와 잠금 화면에서 PIN 및 암호 복구, 바이러스와 랜섬웨어로 부터 실시간 보호 등의 보안 기능 등이 강화 되었습니다. Windows 10 Fall Creators Update를 통해 추가 된 야간 모드는 모니터 화면이 사용자가 깨어 있도록 밤에도 청색광을 방출하는데 비해 사용자의 숙면을 돕도록 더 따듯한 색을 디스플레이 하는 것으로,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 10에서 야간 모드 설정 및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How to turn night mode on and off in Windows 10

 

※ 윈도우 10에서 야간 모드 설정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바탕화면 하단 작업 표시줄 좌측의 시작 버튼을 눌러 '☼' 설정 버튼을 클릭 합니다. 참고로 Windows 10 크리에이터 업데이트 이후 단축키 'Windows + X'를 눌러 '제어판'으로 이동하는 메뉴가 제거 되었으며, 시작 메뉴 항목 중 'Windows - 제어판' 경로를 선택하여 이동 할 수 있습니다.

 

 

※ 윈도우 10의 설정 창이 활성화 되면, '시스템: 디스플레이, 알림, 전원' 항목을 선택 합니다. 참고로 포스팅 작성을 위해 창 크기를 축소한 화면으로, 해상도에 따라 세부 메뉴 활성 여부에 차이가 있습니다.

 

 

※ 설정 창의 '시스템' 항목을 선태 한 후 상단의 '디스플레이' 항목을 선택하면, 야간 모드 설정 및 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전체화면 모드에서는 '시스템 - 디스플레이' 메뉴의 세부 항목이 바로 활성화 됩니다.

 

 

※ 윈도우 10의 시작 메뉴 중 설정 항목을 이용하는 방법 이외에 야간 모드를 설정 할 수 있는 방법은 바탕화면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디스플레이 설정(D)' 항목을 선택 합니다.

 

 

※ 디스플레이 설정에서 야간 모드 항목의 토글 버튼을 끔에서 켬으로 이동 시키면, 기본 옵션 값에 적용되어 있는 21:00 ~ 07:00 사이 시간대에 해당하는 경우 화면이 바로 밤의 색 온도로 변경이 되고, '야간 모드 설정' 항목을 클릭하면, 색상과 설정 시간 등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 야간 모드 설정 화면이 활성화 되면, '지금 켜기' 버튼을 눌러 바로 적용하거나 밤의 색 온도 막대 바를 이동 시켜, 헥사 컬러 코드 값 FF6000(R:255, G:96, B:0 또는 H:22, S:100, B:100)에서 FFFFFF(R:255, G:255, B:255 또는 H:0, S:0, B:100) 사이의 색상을 적용할 수 있으며, 일정 항목의 '야간 모드 예약'의 토글 버튼을 끔에서 켬으로 이동 시키면, 시간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 야간 모드 예약을 켜면, '◉ 시간 설정' 항목을 선택하여 켜기와 끄기의 오전/오후 시간과 분을 세부적으로 설정 할 수 있으며, 위치 설정을 클릭하여 위치 서비스를 켜면, 일몰 부터 일출 까지 자동으로 야간 모드를 적용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10 크리에이터 업데이트는 2017년 10월에 대규모로 진행되어 가을 크리에이터 업데이트(fall creators update)로도 불리우며, OS 버전 1709에 빌드는 16299.15로 배포 되었고, RTM 버전은 2017년 10월 3일에, MSDN 버전은 10월 17일에 출시 되었으며, 코드명은 레드스톤 3(Redstone 3/RS3) 입니다. Windws 10 Update 이후 바탕화면에서 단축키 'Windows + X'를 이용한 제어판 실행이나, 제어판의 '디스플레이' 항목 등이 제거 되었으며, 타일 아이콘의 그룹화 등의 스타일 UI 지원 및 화면 밝기 옵션과 작업 관리자의 성능 그래프에서 GPU 항목 추가 등의 변화가 많이 이루어져 사용환경에 따라 세부 적인 설정이 필요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