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팁

NAVER WHALE 기본 검색 엔진 변경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7. 2. 8.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는 구글의 크롬 52 버전의 포크인 블링크 렌더링 엔진을 기반으로 제작되어 어도비 플래시 버전 23이 탑재되어 있으며, 2016년 12월 01일 처음 공개 된 이후 2017년 01월 23일 부터 현재 2차 클로즈 베타테스트가 진행 중 입니다. 웨일은 탭 브라우징과 북마크 관리, 팝업 차단 등의 기본 기능에 인공지능(AL)을 기반으로 하는 이미지 번역 기능이 추가 되었고, Chrome의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사용 할 수도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NAVER WHALE 기본 검색 엔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NAVER WHALE Browser Advanced Setting

 

※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의 기본 검색 엔진 설정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먼저, 프로그램 우측 상단의 도구버튼 모음의 로그인 아이콘 오른쪽에 위치해 있는 '┅' 설정 메뉴를 클릭 한 후 하단으로 활성화 되는 세부 항목 중 '☼ 설정'을 선택 합니다.

 

 

※ 설정 항목이 새 탭으로 활성화 된 후좌측 메뉴 중 '주소창'을 선택하면, 우측의 세부 옵션에서 검색엔진 관리와 URL 전체 보기 등의 주소 창 보기, 사이트 곧장가기 등의 세부 사항을 변경 할 수 있으며, '☑ 동시에 여러 검색엔진 결과 보기' 옵션을 체크하면, 두 번째와 세 번째 등 사용자에 따라 계속 추가 설정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 주소창 메뉴 중 '선택한 검색 엔진으로 바로 검색을 해보세요.' 하단의 '∨' 하단 콤보 버튼을 누르면, 기본 검색 엔진으로 설정되어 있는 'NAVER'를 'Daum'이나 'Google', 'NAVER 블로그'와 'NAVER 쇼핑', 'YoTube' 등으로 변경할 수 있으며, 검색엔진 관리 버튼을 클릭하여 세부 옵션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기본 검색 창이 활성화 되면, 옵션 메뉴에 디폴트 값으로 추가되어 있는 항목 중 원하는 엔진을 선택하여 '기본으로 설정' 버튼을 눌러 변경하거나 사용하지 않는 항목은 우측의 '×' 버튼을 눌러 삭제 할 수도 있습니다.

 

 

※ 기본 검색 설정 항목에서 '◉' 라디오 버튼을 선택하면, 사이트 이름과 도메인 명, URL 주소를 세부적으로 변경할 수 있으며, 하단의 '+' 버튼을 눌러 검색 엔진을 추가하여 설정 할 수도 있습니다.

 

 

 

 네이버 웨일은 포스팅 작성일 기준 2차 클로즈 베타가 진행 중으로, 신청 후 베타테스터로 선정이 되면, 이메일로 발송이 되는 추천 코드를 입력해야 윈도우 7 이상의 운영체제 시스템에 설치해 사용할 수 있으며, Mac OS와 리눅스 및 모바일 디바이스용 버전은 추후 지원 될 예정 입니다. 참고로 NAVER WHALE은 현재 0.5.x beta 버전으로 오류나 버그 등의 사항을 보완하여 수시로 업데이트가 진행되고 있으며, Internet Explorer나 Edge, Chrome이나 Firefox 등과 함께 설치되어 있는 경우에는 기본 브라우저 설정과 함께 즐겨찾기 등도 간편하게 불러오기 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