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팁

트위터 이메일 알림 활성화 끄기 및 설정 해제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6. 11. 11.

 트위터는 2016년 03월에 서비스를 시작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Social Networking Service) 또는 마이크로블로그 서비스로, 단문 메시지 서비스(SMS)와 인스턴트 메신저, 전자 우편(e-mail) 등을 통해 '트윗(tweet)'을 전송 할 수 있습니다. 트윗이란 작은 새가 지저귀는 소리를 나타내는 영어 낱말로, 목차글 한 편에 해당하는 단위이며, 140자가 이내의 글에 사진과 동영상 등도 첨부할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트위터 이메일 알림 활성화 끄기 및 설정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How to Stop Twitter Notifications

 

※ 트위터 계정에 연결된 이메일에는 기본 옵션 값에서 나와 내 트윗에 관련된 현황과 소식, 내 주변 관심사와 공지사항 등이 발송되어 오기 때문에, 트윗이나 리트윗, 팔로워 등이 많은 경우에는 메일함을 관리하기 어려운 불편이 따르게 됩니다.

 

 

※ 트위터 이메일 알림은 기본 옵션에서 활성화 되어 있으며, 설정을 해제하기 위해서는 먼저, twitter 계정에 로그인 한 다음, 우측 상단의 '트윗하기 버튼' 좌측의 사용자 프로필 이미지 아이콘을 클릭하여, 세부 메뉴가 아래로 롤 오버 되면 '설정' 항목을 선택 합니다.

 

 

※ 설정 항목을 선택한 후 좌측의 세부 메뉴 중 '이메일 알림 >' 항목을 선택 합니다. 참고로 '알림 >' 항목은 트윗 필터링 기준에서 내가 팔로우 하는 사람들의 소셜 알림 만 받거나 퀄리티 필터를 적용하여 불쾌한 트윗이 표시되는 것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 트위터 이메일 알림 페이지에서 기본 옵션 값에 활성화 되어 있는 상태를 상단 우측의 '끄기' 버튼을 클릭하면 설정이 전체 해제되어 비활성화 되며, 나와 내 트윗에 관련된 현황과 소식, 내 주변 관심사와 공지사항 등의 세부 항목의 이메일 받기 옵션을  '☑' 체크 또는 '☐' 체크해지 하여 '변경사항 저장 버튼'을 누르면 세부 설정이 적용 됩니다.

 

 

※ 끄기 버튼을 누르면 '이메일이 비활성화 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 알림기능 설정이 저장되었습니다. ×'가 표시가 되며, '켜기' 버튼을 클릭하여 '이메일이 활성화 되었습니다.'로 변경한 후 세부 옵션을 '☑' 체크 또는 '☐' 체크 해지하여 변경 할 수 있습니다.

 

 

 

 트위터는 웹사이트와 인스턴트 메시지, SMS와 RSS, 전자 우편 또는 응용 프로그램 등을 통해 트윗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으며, 2014년 05월 부터는 특정인을 언팔 및 차단하지 않고도 특정인의 메시지를 보이지 않게 할 수 있는 '뮤트'(음소거) 기능이 공식적으로 추가 되었습니다. 참고로 국내에서는 2011년 01월 18일 부터 트위터에서 공식 한국어 서비스를 시작하였고, SMS서비스는 LG U+에서만 제공을 하는데, 자체 검색 기능이 미약하여 정보를 파악하기 힘든 단점이 있으며, 구글에서도 twitter에 대한 실시간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였으나, Google+ 개발 및 발표와 함께 중단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