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Easy Capture Manager(이지 캡쳐 매니저) 설정 해제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6. 4. 5.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기본 옵션에서는 Samsung Easy Pinter Manager가 윈도우 시작 프로그램에 등록이 되어 메모리에 상주하게 되어 시스템 트레이의 알림 영역에 항상 실행이 됩니다. 삼성 이지 프린터 매니저는 장치 설정과 잉크나 토너 및 용지 등의 소모품 정보와 주문, 복합기의 경우 PC로 스캔 설정을 할 수 있으며, 키보드의 Print Screen 버튼을 누르면 Easy Capture Manager가 실행이 되어 '캡처할 화면 영역을 선택하세요.'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지 캡쳐 매니저 설정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Easy Capture Manager 사용 해제 방법

 

※ 삼성 이지 프린터 매니저가 실행되어 있는 상태에서 키보드의 Print Screen 키를 이용하여 화면 캡쳐 시 이지 캡처 매니저가 활성화 되어, '캡처할 화면 영역을 선택하세요.'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는 경우에는 먼저, 윈도우의 시스템 트레이의 Samsung Easy Pinter Manager를 선택하여 관리 프로그램을 실행 합니다.

 

 

※ 이지 프린터 매니저가 실행되면, 장치와 상태 알림 등을 설정하고, 토너와 잉크 등의 소모품 정보와 주문, 용지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우측 상단의 메뉴 중 '☼ 환경 설정' 버튼을 클릭하면, 시스템 트레이 설정 창이 활성화 됩니다.

 

 

※ 환경 설정 창이 활성화 되면, 시스템 트레이 설정 항목 중 기본 값에서 선택되어 있는 '☑ Easy Capture Manager'를 체크 해제하면, 키보드의 Print Screen 키를 눌러 클립 보드에 복사되어 그림판 등의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등에 붙여넣기 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화면 캡처 프로그램 사용 시 단축키가 중복되어 발생하는 사용상의 문제도 해결할 수 있습니다.

 

 

※ 키보드의 Print Screen 키를 눌러 Easy Capture Manager가 실행 된 상태서에는 프로그램 우측 상단 메뉴 중 우측의 '☼' 옵션 버튼을 눌러, 키보드 모드에서의 단축키를 변경하거나 사용 안함으로 설정 할 수 있습니다.

 

 

※ 이지 프린터 매니저의 옵션 대화상자의 키보드 모드에서 기본 값에 선택되어 있는 '◉ Prt Sc 키'를 'Ctrl + Prt Sc 키'로 변경하거나 '사용안함'으로 라디오 버튼을 체크하여 변경할 수 있으며, 화면 캡처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단축키가 중복 될 수 있기 때문에 사용 안함으로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삼성 이지 프린터 매니저 프로그램에는 장치 정보와 설정, 용지와 잉크 및 토너 등의 소모품 관리 및 주문, 윈도우의 시스템 트레이 영역에서 상태 알림 등의 기능과 함께 화면 캡처 도구인 Easy Capture Manager가 추가되어 있어 키보드 단축키 Print Screen 버튼 누르면, 이지 캡쳐 매니저가 실행이 되는데, 프로그램의 반응 속도가 다소 느리고, PicPick이나 Snagit, HyperSnap-DX 등의 프로그램이나 기본적인 기능은 윈도우에 내장되어 있는 '캡처 도구'를 이용하여도 되기 때문에, 다른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사용 안함으로 선택을 하면 실행 되지 않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