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라우저/Microsoft Edge

엣지 브라우저 빙(Bing) 기본 검색엔진 변경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6. 3. 22.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는 2015년 01월 21일에 공개 되어 같은 해 07월 29일에 출시 된 윈도우 10에 인터넷 익스플로러 11과 함께 기본 브라우저로 탑재되어 있으며, 웹 표준의 EdgeHTML 레이아웃 엔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Microsoft Edge는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와 PDF 리더가 기본으로 내장되어 있는 가벼운 브라우저로, ActiveX와 브라우저 도우미 개체 등의 레거시 기술들을 지원하지 않고, 확장 시스템을 사용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엣지 브라우저 빙(Bing) 기본 검색엔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Microsoft Edge Default Search Engine

 

※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의 기본 검색 공급자 설정하는 방법은 먼저,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메뉴 '…'를 클릭한 다음, 하단으로 롤 오버 되는 항목 중 '설정'을 선택 합니다.

 

 

※ 설정 메뉴가 나타나면, 우측의 스크롤 바를 하단으로 내려 고급 설정 항목의 '고급 설정 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세부 항목이 활성화 됩니다.

 

 

※ 고급 설정 항목에서 스크롤 바를 하단으로 내려 '주소 표시줄에서의 검색에 사용'의 기본 값으로 설정되어 있는 'Bing' 아래의 '변경' 버튼을 선택 합니다.

 

 

※ 변경 버튼을 클릭하면, 검색 엔진 변경 메뉴가 활성화 되고, 'Bing (기본값)'에서 'Google 검색'이나 'Naver' 등의 검색 엔진을 선택한 후 '아래의 '기본값으로 설정' 버튼을 누르면, 선택한 사이트가 기본 검색 공급자로 설정 됩니다.

 

 

※ 검색 엔진 변경에서 기본값으로 변경 된 것을 확인하고, 메뉴 창을 닫으면 바로 적용이 되어 브라우저 주소 창에 검색어를 입력하면 설정한 사이트에서 결과가 나타나는데, 설정 페이지 하단의 제거 버튼을 이용하여 불필요한 항목을 선택하여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빙은 윈도우 라이브와 MSN 검색에 2008년 인수한 파워서치 기술을 결합하여 2009년 06월 01일 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것으로, Microsoft는 Windows 10의 Microsoft Edge에서 앱으로 빠르게 바로 연결되는 직접 링크와 개인 디지털 비서인 Cortana가 관련성이 높은 제안을 제공하고 도움말 등의 고급 검색 환경을 위해 Bing을 권장하고 있는데, 국내 사용자의 경우 포털 사이트 네이버 이용 비중이 높고 사용자에 따라 인터넷 이용 패턴이 다르기 때문에 원하는 사이트를 적용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이상, 엣지 브라우저 빙(Bing) 기본 검색 엔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