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리티

삼성 하드디스크 로우 레벨 포맷 프로그램 ESTOOL

POSTED BY© 듀륏체리 2016. 3. 18.

 컴퓨터 하드디스크 포맷은 저장되어 있는 저장되어 있는 데이터를 지우거나 운영체제를 지우고 재설치 할 때 사용하는 하이 레벨 포맷(High Level Format - HLF)과 배드섹터 검사을 하지 않는 퀵 포맷(Quick format), 모든 섹터를 삭제하여 초기화 하여 공장 출하 상태로 되돌려 놓는 로우 레벨 포맷(Low Level Format - LLF)으로 구분이 됩니다. HLF는 가장 보편적인 'FORMAT C:' 방식으로, 실제 데이터는 그대로 남아 있으며, LLF 방식은 시간이 많이 소요되지만, 논리적인 배드섹터를 치료할 수도 있는데, 삼성 하드디스크 로우 레벨 포맷 프로그램 ESTOOL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ESTOOL - SAMSUNG HDD 통합 Utility


※ ESTOOL은 삼성에서 생산되는 하드디스크의 자가진단과 UDMA모드전환, 소음제어 및 로우레벨포맷 등의 작업을 할 수 있는 통합 유틸리티로, 첨부 파일 중 파일크기 772BK의 3.5인치 플로피 디스크 드라이브(FDD)용을 다운로드 받아 압축을 풀로 1.44MB 플로피 디스켓에 저장하거나, 1.82MB의 부팅 CD용 ISO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압축을 풀고, CD-ROM으로 부팅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ESTOOL을 실행하면, AUTO DETECTION이 진행되어 시스템에 연결되어 있는 저장 장치를 자동으로 검색을 하며, 작업하고자 하는 HDD를 선택한 후 메인 메뉴의 LOW LEVEL PORMAT 기능을 이용하면, 로우 레벨 포맷을 할 수 있습니다. 도스 모드에서 250GB 크기의 사타 하드를 작업하는데 약 1시간 9분 정도 소요 되었는데, 참고로 LOW LEVEL PORMAT은 논리적 배드섹터를 치료할 수도 있지만, 물리적인 원인으로 발생한 배드는 치료할 수 없으며, 기판의 칩셋이 손상되어 속도가 느려지고 오류가 발생하거나 인식이 안되는 경우에는 A/S센터를 이용하여 수리를 해야 합니다. 이상, 삼성 하드디스크 로우 레벨 포맷 프로그램 ESTOOL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