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Windows 10

윈도우 10 설치 오류: USB 플래시 드라이브에 Windows를 설치할 수 없습니다. 해결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6. 3. 7.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10은 출시 후 1년 간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Windows 7이나 8.1에서 무료로 업그레이드 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하드웨어 요구 사양은 기본적으로 동일 하지만, Windows 8 부터는 프로세서에서 PAE와 NX, SSE2 명령어를 지원해야 설치가 가능 합니다. 하드디스크에 윈도우 10을 설치하는 경우에 '이 PC에서는 Windows 10을 실행할 수 없습니다. 이유를 알아보려면 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는 경우가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 10 설치 오류 중 설치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USB 플래시 드라이브에 Windows를 설치할 수 없습니다. 문제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USB 플래시 드라이브에 Windows 10 설치 오류


 

※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윈도우 10 업그레이드 설치 파일 다운로드와 PC 및 업데이트 확인 후 사용조건 동의 단계 직전에 '이 PC에서는 Windows 10을 실행할 수 없습니다. 이유를 알아보려면 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 설치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USB 플래시 드라이브에 Windows를 설치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는 경우 '자세한 정보'를 클릭 하여도 설치 요구사양에 관한 영문 정보 페이지가 열리게 되어 도움이 되지 않는데, 설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포터블 운영체제로 설정되어 있는 레지스트리 값을 수정해 주어야 합니다.

 


※ 레지스트리 편집기 실행하는 방법은 단축키 '윈도우 + R' 키를 눌러 실행 창이 활성화 되면, 열기(O): 항목에 'regedit'를 입력한 후 확인 버튼 또는 엔터키를 누르면 됩니다.

 


※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실행이 되면, 'HKEY_LOCAL_MACHINE \ SYSTEM \ CurrentControlSet \ Control' 경로로 이동을 하여 우측의 'PortableOperatingSystem' 값을 더블 클릭 합니다.

 


※ DWORD(32비트) 값 편 창이 활성화 되면, PortableOperatingSystem의 '값 데이터(V):'를 '◉ 16진수(H)'와 '◉ 10진수(D)' 단위 중 하나를 '1'에서을 '0'으로 변경 한 다음 시스템을 다시 시작 한 후 윈도우 10을 설치하면 됩니다.

 


 

 윈도우의 마지막 버전인 Windows 10은 Windows 8 및 8.1과 시스템 요구 사양이 동일하여, 기존의 컴퓨터에서 그대로 업그레이드 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기존의 사용자 설정과 프로그램을 유지하거나, 데이터를 모두 지우고 클린 설치가 가능 합니다. 참고로 업그레이드 하면, 기존의 데스크톱 가젯과 미디어 센터는 사용할 수 없으며, 인터넷 익스플로러 11과 함께 마이크로소프트 엣지가 기본 브라우저로 추가되고, 업데이트 기능은 기본으로 설정이 되어 서비스에서만 비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이상, 윈도우 10 설치 오류 중 설치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USB 플래시 드라이브에 Windows를 설치할 수 없습니다. 문제 해결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