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Windows 8

윈도우 8 대역폭 제한 해제 및 인터넷 속도 향상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5. 6. 9.

 윈도우의 인터넷 속도는 예약 대역폭 제한이 설정이 되어 있어 기본 값에서는 유·무선 인터넷 서비스 제공 업체에서 공급하는 속도 또는 하드웨어 구성에서 지원하는 성능의 80%까지 사용 하도록 적용이 되어 있습니다. Widows에서 대역폭에 제한이 되어 있는 이유는 QoS(Quality of Service) 패킷 스케줄러에서 응용 프로그램이나 데이터의 이동 등에 우선 순위를 정하고, 데이터 전송에 특정 수준의 성능을 유지하기 위해서 인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 8의 대역폭 제한 해제를 통해 인터넷 속도 향상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QoS 패킷 스케줄러 설정하는 방법

 

 

※ 윈도우 8에서 QoS 패킷 스케줄러의 예약 대역폭 제한 설정을 해제하여 인터넷 속도 높이는 방법은 먼저, 윈도우 단축키 '윈도우 + R'키를 눌러 '실행' 창이 활성화 되면, 열기 란에 'gpedit.msc'를 입력한 다음 확인을 누릅니다. 참고로 예약 대역폭은 윈도우 비스타와 7에서도 동일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윈도우 실행 창에 'gpedit.msc'를 입력하여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실행한 다음, 우측의 탐색 창에서 '로컬 컴퓨터 정책 - 관리 템플릿 - 네트워크 - QoS 패킷 스케줄러' 경로로 이동한 후 QoS 패킷 스케줄러의 설정 항목에서 '예약 대역폭 제한'를 더블클릭 합니다.

 

 

 

 

※ 예약 대역폭 제한 창이 활성화 되면, 좌측에 '구성되지 않음(C)'이 기본 값으로 선택이 되어 있으며, '사용'을 선택하면, 하단의 옵션의 대역폭 제한이 80%가 입력이 되어 있는데, 값을 '0'(최대값)으로 입역한 후 하단의 '확인 - 적용' 버튼을 클릭하면, 패킷 스케줄러에 제한되어 있는 값을 해제하여 인터넷 속도를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관련 포스팅: 인터넷 업체별 DNS 서버 주소 및 DNS 서버 설정하는 방법

 

 

 윈도우의 QoS 패킷 스케줄러에 설정되어 있는 예약 대역폭 제한을 해제하면, 유·무선 인터넷 통신 서비스 제공 업체와 컴퓨터 시스템의 하드웨어어 지원하는 속도를 최대한 사용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인데, 참고로 사용하는 회선이 320Mps 또는 기가 인터넷 속도를 제공 하더라도, 랜카드(LAN Card)나 허브(Hub), 유·무선공유기 등의 네트워크 장비가 '10/100Mbps' 까지 지원하거나, '100/1000Mbps' 지원 장비를 사용하더라도, 인터넷 회선이 10/100Mbps를 지원하는 경우 낮은 값에 맞추어져 속도가 나오기 때문에 사용하고자 하는 환경에 맞추어 네트워크 구성이 필요 합니다. 이상, 윈도우 8에 대역폭 제한 해제를 통해 인터넷 속도 향상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