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Windows 8

윈도우 8 연결 프로그램 변경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5. 5. 16.

 윈도우에는 보조 프로그램이나 기본 앱이 설치되어 있어 PC에 저장되어 있는 다양한 파일 형식의 포맷을 별도의 소프트웨어를 설치 하지 않고도 열어 보거나 편집 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 저장되어 있는 파일을 클릭하여 실행하면 윈도우에 설치되어 있는 기본 앱이나 보조 프로그램과 연결되어 있어 사용할 수 있지만, 대부분 최소한의 기능만 탑재한 경우가 많아, 세부적인 편집이나 다양한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유틸리티를 설치해 사용하게 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 8에서 연결 프로그램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윈도우8 연결프로그램 설정


※ 컴퓨터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이나 문서 등의 파일을 더블클릭하면 윈도우의 보조 프로그램이나 PC에 설치되어 기본 프로그램으로 설정되어 있는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열리게 되는데, 파일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후 '연결 프로그램(H)...'을 선택하면 사용자가 원하는 프로그램을 지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연결 프로그램을 선택하면 '이 파일을 열 때 사용할 앱을 선택하세요.'라는 팝업 창이 나타며, 하단의 '기타 옵션'을 클릭한 후 '이 PC에서 다른 앱 찾기'를 선택하면, 윈도우 탐색기의 파일 찾기 창이 활성화 됩니다. 참고로 기본 값에서는 '모든 *.*** 파일에 적용' 항목에 체크가 되어 있으며, 한번 만 열어 보거나 또는 항상 적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체크를 해지하면 됩니다.



※ 윈도우 탐색기에서 연결 프로그램 찾기 창이 활성화 되면, 드라이브나 폴더를 선택한 후 선택한 파일을 열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선택한 다음 하단의 '열기' 버튼을 누르면 연결이 되는데, 해당 확장자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연결이 되더라도 열어 볼 수는 없습니다.




 연결 프로그램 선택 시 '이 파일을 열 때 사용할 앱을 선택하세요.'에서 '모든 *.*** 파일에 적용' 값이 체크되어 있는 경우에는 선택한 파일을 더블 클릭하면, 연결 된 프로그램으로 파일을 열어 볼 수 있으며, 파일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연결 프로그램(H) ▶'에서 기본 앱이나 소프트웨어를 선택 하거나 '기본 프로그램 선택(C)...'를 클릭하여 시스템에 설치되어 있는 다른 프로그램을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데, PC에 소프트웨어 설치 시 확장자 연결에서 해당 항목이 선택되어 있으면, 윈도우에서 설정 하지 않아도 기본적으로 설치한 프로그램에서 열리게 됩니다. 이상, 윈도우 8에서 연결 프로그램 변경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