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라우저/Internet Explorer

인터넷 익스플로러 검색 기록 삭제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5. 1. 19.

 인터넷 익스플로러 검색 기록은 즐겨 찾는 웹 사이트의 기본 설정을 유지하여 인터넷 사용 속도 향상이나 웹 페이지를 더 빠르게 표시할 수 있도록 즐겨찾기 웹 사이트 데이터 보존이나 임시 인터넷 파일 및 쿠기, 다운로드 기록, 양식 등을 기록하여 저장하게 됩니다. Internet Explorer의 임시 파일은 자주 방문하는 웹 사이트의 경우 로딩 속도를 빠르게 하고 아이디나 비밀번호 등을 저장하여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공용으로 사용하는 PC에서는 사생활이나 개인정보 유출의 문제도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검색 기록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Internet Explorer 검색 기록 삭제


※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는 브라우저의 메뉴 모음의 도구 탭을 이용하여 간편하게 삭제할 수 있는데, 메뉴 모음이 보이지 않는 경우에는 'Internet Explorer' 상단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메뉴 모음'을 체크 선택하면 활성화 됩니다.



※ Internet Explorer 상단의 메뉴 모음이 활성화 되면, '도구 - 검색 기록 삭제'를 선택 하거나 단축키 'Ctrl + Shift + Del'을 이용하여 웹 서핑 후 검색 기록을 간편하게 삭제 할 수 있습니다.



※ 수동으로 검색 기록을 삭제하는 방법 이외에  Internet Explorer 우측 상단의 도구 버튼을 클릭하거나 단축키 'Alt + X'를 눌러 '인터넷 옵션'을 선택하거나, '제어판 - 모든 제어판 항목'의 '인터넷 옵션'을 선택하여 일반 탭 설정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종료 시 자동으로 검색 기록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 인터넷 옵션 창이 활성화 되면, 일반 탭 하단의 검색 기록 항목의 ' 임시 파일, 열러본 페이지 목록, 쿠기, 저장된 암호 및 웹 양식 정보를 삭제합니다.' 하단의 '종료할 때 검색 기록 삭제' 항목을 체크 선택하여 적용을 누르면, Internet Explorer 종료 시 검색 기록이 자동으로 삭제 됩니다.



※ 참고로 검색 기록 항목의 삭제 버튼을 누르면 '검색 기록 삭제' 창이 활성화 되어 '즐겨찾기 웹 사이트 데이터 보존, 임시 인터넷 파일 및 웹 사이트 파일, 쿠키 및 웹 사이트 데이터, 기록, 다운로드 기록, 양식 데이터, 암호, ActiveX 필터링 및 추적 방지 데이터' 등 선택 항목을 삭제할 수 있으며, 종료할 때 검색 기록 삭제 항목에 체크되어 있으면, 설정한 값이 삭제 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검색 기록은 부라우저 상단의 메뉴 모음 중 도구 항목을 이용하거나 단축키를 이용하여 삭제할 수 있으며, 인터넷 옵션을 이용하면 Internet Explorer가 종료되는 경우 설정한 항목을 자동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검색 기록 삭제를 통해 임시 파일이 삭제되는 경우 하드디스크의 불필요한 공간을 확보할 수도 있지만, 인터넷 이용시 특정 사이트만을 자주 이용하는 경우 반대로 페이지 로딩이 다소 느려질 수도 있습니다. 이상, 인터넷 익스플로러 검색 기록 삭제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