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CPUID HWMonitor Pro와 Free 버전의 차이점

POSTED BY© 듀륏체리 2014. 12. 10.
 CPUID사의 HWMonitor는 CPU와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메모리 등의 온도와 전압, 팬속도 등을 측정하여 모니터링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프로 버전과 프리 버전에 따라 부가 기능에 차이가 있습니다. HWMoitor Pro 버전은 라이선스 비용이 미국 달러로는 $26.97, 유로화 기준으로 €19.95로, 네트워크상에 있는 다른 PC를 추가하여 모니터링 할 수 있으며, 온도 표시와 로그 파일 기록, 화면 구성 등 세부 사항을 편집하여 사용할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CPUID HWMonitor Pro와 Free 버전의 차이점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CPUID HWMonitor

첨부파일: HWMonitor v1.26 Portable.zip

※ 하드웨어모니터 프리 버전은 위의 첨부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압축을 풀고, 32비트 윈도우에서는 'HWMonitor x32.exe', 64비트에서는 'HWMonitor x64.exe'파일을 실행하면, 설치 과정 없이 프로그램을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첨부파일의 HWMonitor 1.26 버전은 2014년 12월 02일에 릴리즈된 버전으로 윈도우10을 지원 합니다.

※ HWMonitor는 CPU와 하드디스크, 그래픽카드와 시스템의 온도를 섭씨(℃)와 화씨(℉)로 모니터링 할 수 있으며, 하드웨어의 전압(V)과 팬속도(RPM) 등도 간편하게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하고, 관련 데이터를 텍스트(*.TXT) 문서로 저장 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상단의 'Tools' 메뉴를 이용하여 하드웨어의 드라이버와 바이오스를 업데이트하고 프로그램의 최신 버전도 간편하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 CPUID HWMonitor Pro


※ 하드웨어모니터 프로 버전으로 위의 첨부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압축을 풀고, 32비트 윈도우에서는 'HWMonitor Pro x32.exe', 64비트에서는 'HWMonitor Pro x64.exe'파일을 실행하면, 프로그램을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첨부파일의 HWMonitor Pro 1.20 버전은 2014년 08월 30일에 릴리즈된 버전으로 Intel X99 platform (DDR4, Haswell-E) and Devil's Canyon processors를 지원하며, 프리와는 최신 버전에 차이가 있습니다.

※ HWMonitor Pro 버전은 하드웨어의 온도와 전압, 팬속도 등의 기본적인 모니터링 기능에 센서 타입과 디바이스에 따라 화면을 정렬하고, 항목을 편집하여 구성할 수 있으며, 시스템트레이에 최소화하여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네트워크 상에 있는 다른 PC의 하드웨어 시스템을 모니터링 할 수 있어 기본적으로 시스템 이름에 내부 IP주소가 표시되며, 섭씨(℃)와 화씨(℉) 등의 온도 표시와  로그파일이 기록되는 화면 픽셀 사이즈 등 세부 설정이 가능 합니다. 


 CPUID HWMonitor는 설치 파일과 압축 파일 형태의 포터블 버전으로 영문판과 중국어판 두가지 언어로 배포가 되기 때문에 현재 한글 지원은 하지 않고 있습니다. 하드웨어모니터 프리와 프로 버전 모두 기본적으로 컴퓨터 온도 측정에 전압과 팬속도 등 하드웨어의 세부적인 사항을 모니터링 할 수 있는데, 시스템에 따라 모니터링 할 수 있는 항목에 차이가 있으며, 참고로 프로 버전의 경우 라이선스를 등록해야 시스템 모니터링이 가능 합니다. 이상, CPUID HWMonitor Pro와 Free 버전의 차이점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