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이버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제거 프로그램 DDU

POSTED BY© 듀륏체리 2014. 12. 3.
  DDU(Display Driver Uninstaller)는 AMD와 INTEL, NVIDIA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제거 프로그램으로, 윈도우의 제어판을 이용하지 않고도, 시스템에 설치되어 있는 그래픽 드라이버를 간편하게 삭제할 수 있습니다. 그래픽카드의 드라이버는 새로운 카드를 장착하거나 최신 드라이버가 업데이트 된 경우, 새로운 버전을 그대로 설치해도 되지만, 기존 버전을 삭제하고 다시 클린 설치하는 방법이 시스템을 보다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최적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제거 프로그램 DDU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Display Driver Uninstaller

※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삭제 프로그램 Display Driver Uninstaller는 제작사에서 7ZIP 자동압축풀림 파일로 배포를 하며, 위의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압축을 풀고 실행하면, 안전모드(Safe Mode?)에서 실행하기 위한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DDU는 기본적으로 안전모드에서 실행하는 것을 권장하며, '예(Y)'를 클릭하면 컴퓨터가 재부팅 되어 안전모드로 부팅이 됩니다.

※ Display Driver Uninstaller는 그래픽 드라이버 선택에서 NVIDIA와 AMD, INTEL 중 선택한 다음, 좌측의 메뉴에서 '지우고 다시 시작하기'와 '지우고 다시시작하지 않기'또는 새로운 그래픽카드를 장착하는 경우 '지우고 시스템 끄기'를 선택하면 선택한 작업에 따라 그래픽 드라이버가 제거 되며, DDU 우측 하단의 Language 우측의 '콤보()' 버튼을 눌러 'Korean'을 선택하면, 프로그램을 한글판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Display Driver Uninstaller를 실행하면, 프로그램 파일이 저장되어 있는 경로에 DDU Log 폴더가 생성이 되어 작업한 내용이 자동으로 기록되며, 설치 후 사용하지 않고 남아 있는 그래픽 드라이버 삭제 이외에 Windows 자동 드라이버 설치를 기본값으로 설정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DDU는 업데이트 주기가 상당히 빠른 편으로 최신 버전이 업데이트 되면, 프로그램 실행 시 알림 메시지 창이 먼저 나타나, 제작사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업데이트 버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이상,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제거 프로그램 DDU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