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팁

SBS 라디오 러브FM과 파워FM 인터넷으로 듣기

POSTED BY© 듀륏체리 2014. 11. 26.
  SBS 라디오 주파수는 서울과 인천 · 경기 등 수도권은 러브FM 103.5MHz(AM 792kHz), 파워FM 107.7MHz로, SBS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POWER FM과 LOVE FM 채널을 인터넷으로 청취 할 수 있습니다. SBS 라디오 듣기는 iOS나 안드로이드용 SBS 고릴라 어플이나 PC용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방법과 PC 환경에서 웹 브라우저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SBS 라디오 러브FM과 파워FM 인터넷으로 청취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SBS 라디오 인터넷 듣기

※ SBS 라디오 홈페이지(http://w3.sbs.co.kr/radio/main.do)의 온에어를 이용하면 PC에서 SBS 고릴라 프로그램을 설치 하지 않아도 인터넷 웹 브라우저를 이용하여 러브FM과 파워FM 청취가 가능 합니다. SBS 홈페이지 상단 메뉴 중 라디오 탭을 선택하면 현재 방송중인 라디오 편성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사연과 신청곡, 듣는 선곡표, 라디오 다시듣기와 다시보기와 위클리 코너 등을 이용하여 다양한 방송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SBS 온어어를 이용하여 실시간 라디오 청취를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하며, KBS와 MBC와 다르게 계정이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기 때문에 먼저 회원 가입을 해야 합니다. 참고로 SBS 고릴라 어플이나 PC용 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있는 경우에는 동일한 계정을 이용하여 로그인 하면 됩니다.

※ SBS OnAir 창이 활성화 되면 인트로 광고가 2회 나타난 후 무료로 실시간 TV 시청이나 라디오 청취가 가능하며, 우측 패널의 현재 방송중인 TV나 Radio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SBS 온에어는 액티브엑스(ActiveX) 설치 없이 재생이 가능하여, 인터넷 익스플로러나 파이어폭스, 구글 크롬 등 다양한 웹 브라우저를 지원 합니다.


 SBS 라디오 채널 주파수는 전국의 지역 방송국에 따라 차이가 있는데, 음악 전문 파워FM의 경우 방송망 제휴 협정을 맺은 지역의 민영방송사를 이용하여 일부 프로그램을 청취 할 수 있지만, 러브FM의 경우 수도권과 충남과 충북의 북부 지역, 강원도 서부 등 일부 지역에서 청취가 가능하며, 이 외의 지역에서는 지역 민영방송사나 SBS 고릴라 프로그램, SBS V-Radio인 DMB 라디오, 심야 시간대에 AM(중파)로 청취할 수 있습니다. 이상, SBS 라디오 러브FM과 파워FM 인터넷으로 듣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포스팅 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