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리티

TV 수신카드 없이 공중파 및 케이블 실시간 TV 시청 프로그램 솔라이브(SOLIVE) 다운로드

POSTED BY© 듀륏체리 2012. 5. 8.
 인터넷 전송 속도가 빨라지면서 과거에 비해 편리하게 웹서핑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실시간으로 유튜브 등의 동영상을 재생하고 음악이나 영화도 빠르게 다운 받아 볼 수 있게 인터넷 환경이 바뀌었습니다. 이와 함께 곰TV나 올레TV 등 인터넷을 이용해 공중파 및 케이블TV의 시청도 가능해 졌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TV 수신카드 없이 공중파 및 케이블 실시간 TV 시청 프로그램 솔라이브(SOLIVE)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솔라이브(SOLIVE) 무료 인터넷 TV 시청 프로그램은 윈도우 XP, 비스타, 7에서 설치가 가능하며 인터넷 속도 2M 이상이 권장 속도이므로 대부분이 인터넷 환경에서 재생이 가능 합니다. 위의 솔라이브 설치 파일을 다운 받아 압축을 풀고 설치 하면 됩니다. TV 시청을 하기 위해서는 솔라이브에 회원에 가입해야 하며, 가입 후 이메일 인증을 하면 회원 가입이 완료 되고, 아이디(이메일)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실시간 TV 시청이 가능 합니다.


 솔라이브(SOLIVE)는 솔라이브 TV (SOLIVE TV)라고도 부르는데, 뉴스채널: YTN, KBS1. 문화:  KBS2, MBC HD, SBS HD. 경제뉴스: MBN. 영화/드라마: KBS drama, MBC dramanet, SBS plus, OCN. 뮤지컬/오락: 코메디 TV, tvN. 소아/게임: KBS joy, KIDS. 스포츠: KBS N Sports, MBC sports, SBS ESPN, JGOLF. 종교: 기독교TV(CTS) 등 공중파 및 케이블 TV의 총 19개 채널을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으면 TV 수신카드 없이도 실시간 TV 시청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솔라이브(SOLIVE)의 인터페이스는 윈도우 미디어플레이어의 조작 버튼 과 유사하고 우측에 탐색기 형태로 재생 가능한 채널이 위치해 있어 누구나 간편하게 실시간 TV 시청이 가능합니다. 공중파의 경우 MBC HD, SBS HD 로 재생이 되며 2012년 프로야구 중계 방송 채널은 XTM을 제외한 KBS N Sports, MBC sports, SBS ESPN의 3개 채널이 재생이 가능하여 프로야구 중계 방송도 실시간으로 시청 가능 합니다.


 솔라이브(SOLIVE)는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으면 TV 수신카드 없이 현재 무료로 공중파 및 케이블 TV 를 실시간 시청이 가능하여, TV가 없는 사무실 등의 공간에서 컴퓨터로 업무를 하면서도 꼭 시청해야 하는 중요한 뉴스나 드라마, 오락, 프로야구 등의 스포츠 채널을 시청하기에 적당한 프로그램이라 생각 합니다.  
 
 이상, TV 수신카드 없이 공중파 및 케이블 실시간 TV 시청 프로그램 솔라이브(SOLIVE)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참고로 pooq와 K플레이어는 아이패드용 어플이지만 컴퓨터에서도 고화질로 실시간 TV 시청 및 라디오 청취가 가능합니다. 보다 자세한 부분은 관련 포스팅을 통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관련 포스팅
  ○ 아이패드 공중파, 케이블 TV 시청하는 방법 / 아이패드 실시간 TV 시청 어플 pooq
  ○ 아이패드로 TV 시청하는 방법 / 실시간 TV 시청 어플 K플레이어(K For iPa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