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Windows 10

윈도우 탐색기 리본메뉴 최소화하여 숨기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4. 11. 11.
  윈도우 탐색기 리본 메뉴는 Windows Vista 이후 7과 8, 8.1의 파일 탐색기와 그림판 등의 기본 프로그램과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2007 버전 부터 적용되어 있는 인터페이스 입니다. 리본 메뉴는 파일 관리 등의 작업이 편리하기도 하지만, 상단에 100픽셀 정도의 많은 화면을 차지하게 되고 자료가 많이 저장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도 탐색기 우측에 스크롤바가 나타나게 되어 사용에 불편이 따르기도 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 탐색기 리본메뉴 최소화하여 숨기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파일 탐색기 리본 메뉴 설정 방법

※ 윈도우 탐색기에서 리본 메뉴가 활성화 되어 있는 경우 좌측 상단의 콤보'▼' 버튼을 누른 후 '리본 메뉴 최소화'나 빠른 실행도구 모음 표시창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리본 메뉴 최소화'를 선택하면, 파일 탐색기 상단의 리본 메뉴가 사라져 화면을 넓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윈도우 탐색기의 리본 메뉴를 다시 활성화 하여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좌측 상단의 콤보'▼' 버튼이나 빠른 실행도구 모음 표시창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리본 메뉴 최소화'를 체크 해지 하면, 파일 탐색기 상단의 리본 메뉴가 다시 보여지게 됩니다.


 윈도우 탐색기 리본메뉴는 대중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모니터의 1920*1200 해상도 이외에 미니노트북의 1366*768 픽셀이나 그 이하의 디스플레이에서는 최소화하여 숨기면, 화면을 상대적으로 넓게 사용할 수 있어 작업을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파일 탐색기 좌측 상단의 콤보'▼' 버튼이나 빠른 실행도구 모음 표시창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리본 메뉴 아래에 표시'를 선택하면 빠른 실행 도구 모음 아래 위치로 리본 메뉴가 이동 됩니다. 이상, 윈도우 탐색기 리본메뉴 최소화하여 숨기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