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Windows 8

윈도우 8 캡처도구 실행 및 사용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4. 10. 17.
  윈도우의 캡처 도구는 윈도우 비스타 이후 버전 윈도우에 기본 프로그램으로 포함되어 있으며, 캡처 프로그램 설치 없이도 기본적인 화면 캡처가 가능 합니다. 윈도우 8에도 갭처 도구가 기본 프로그램으로 포함되어 있지만, 이전 버전의 윈도우에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는 시작 버튼이 없기 때문에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사용하는데 다소 불편이 따르게 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 8 캡처도구 실행 및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윈도우 8 캡처도구 실행 및 사용 방법

※ 윈도우 8에서 캡처 도구 실행하는 방법은 윈도우 단축키 '윈도우+R' 키를 눌러 실행 창이 활성화 되면 'SnippingTool'을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캡처 도구가 실행 됩니다.

※ 윈도우 8의 기본 캡처 도구는 윈도우 비스타와 윈도우 7과 동일한 인터페이스로 '새로 만들기(N)'와 '취소(C)', '옵션(O)' 등 세가지 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윈도우 캡처 도구를 이용하여 화면 캡처하는 방법은 '새로 만들기' 메뉴를 클릭하면 되는데, '새로 만들기(N)' 우측의 '콤보(▼)' 버튼을 클릭하여 '자유형 캡처'와 '사각형 캡처, '창 캡처', '전체 화면 캡처'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캡처 도구의 '옵션(O)'을 클릭하면 '캡처 도구 옵션' 창이 활성화 되어 '응용 프로그램의 설명 감추기', '캡처한 내용을 항상 클립보드로 복사', '캡처 아래에 URL 표시', '끝내기 전 캡처 저장 여부 확인', '캡처 도구 사용 시 화면 오버레이 표시'와 선택 영역의 '잉크 색'과 '캡처 후 선택 잉크 표시' 여부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8에서도 전체화면 캡처의 경우 캡쳐 도구를 실행하지 않고 키보드의 'Print Screen SysRq' 버튼을 눌러 캡처 하여 클립 보드에 저장되어 있는 내용을 그림판 등의 이미지 에디터 프로그램에 붙여넣기 하여 작업할 수 있는데, 참고로 윈도우 8의 캡처 도구는 'C:\Windows\System32' 경로의 폴더 내의 실행 파일 중 'SnippingTool.exe'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보내기 - 바탕 화면에 바로가기 만들기'를 선택하거나, 드래그 하여 작업표시줄에 고정하면 간편하게 실행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이상, 윈도우 8 캡쳐도구 실행 및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