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구글 플레이 스토어 결제 구매 시 비밀번호 입력 변경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4. 10. 6.
  구글 플레이 스토어 결제는 앱 구매 계정에 연결이 되어 있는 신용카드를 이용하여 결제가 되며, 스마트폰 초기 설정 시 비밀번호 입력 방법에 대해 설정을 하게 됩니다. Google Play 스토어에는 다양한 형태의 무료 및 유료 어플이 올라와 있고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어플이나 게임 등이 구매 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 결제 환경 구매 시 비밀번호 입력 변경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Google Play 스토어 결제 시 비밀번호 설정 방법

※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이용 시 자동으로 결제 되는 것을 방지 하기 위해서는 먼저 스마트폰의 바탕화면 또는 어플에서 'Play 스토어'를 실행한 다음, 좌측 상단의 '설정(≡)' 버튼을 클릭하여 '환경설정'을 선택 합니다.

※ Google Play 스토어 환경 설정의 기본 설정에서 하단의 '구매 시 비밀번호 입력'을 선택하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 결제 시 '비빌번호 입력 안함'과 30분 마다, '이 기기에서 Google Play를 통해 구매할 때 마다' 중 선택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결제 시 비밀번호 입력 여부를 선택하면, 비밀번호 확인 창이 활성화 되며, Google 비밀번호를 입력한 다음 확인을 누르면 구매 시 비밀번호 입력 설정이 변경 됩니다.


  Google Play 스토어에서 무료 게임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아이템 구매나 유료 모드 전환으로 인한 결제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어플 구매의 경우 환불이 어려운 경우가 많기 때문에 자동 결제로 인한 피해를 줄이기 위해서는 앱 구매 계정에 연결되어 있는 신용카드 정보를 삭제 하거나 '이 기기에서 Google Play를 통해 구매할 때 마다'를 설정해 두면 구매 시 마다 비밀번호 입력이 필요하여 자동 결제로 인한 피해를 예방 할 수 있습니다. 이상, 구글 플레이 스토어 결제 환경 구매 시 비밀번호 입력 변경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