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큐리티/ESTsecurity ALYac

알약 USB 메모리 및 가상CD 등 이동식디스크 검사 설정 해제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4. 8. 27.
  이스트소프트의 백신 프로그램 알약을 PC에 설치하여 사용하는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USB 메모리나 외장형 하드디스크 및 가상CD 등의 연결 및 사용 시 이동식디스크 검사를 실시하게 됩니다. 외장 하드디스크 이외에 USB 메모리 용량도 32GB나 64GB 등 과거에 비해 대용량에 문서나 사진, 동영상 등 다양한 파일을 저장하여 사용하게 되고, 이러한 경우에 이동식디스크 검사가 실시되면 인식 후 실행 속도가 느려지게 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알약 USB 및 가상CD 등 이동식디스크 검사 설정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알약 이동식디스크 검사 기능 해제 방법

※ 얄약은 설치 기본 값으로 이동 저장 장치 검사 기능이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USB 메모리나 외장 하드디스크 연결시 바이러스나 악성코드가 감염되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디스크 검사를 실시하게 됩니다. USB 포트에 저장장치 연결시 디스크 검사 기능이 불필요한 경우에는 알약 프로그램 우측 상단의 환경설정 메뉴를 선택하여 이동 저장 장치 기능을 해제하면 됩니다.

※ 알약의 이동 저장 장치 검사 기능은  '알약 - 환경설정'에서 좌측 메뉴 중 '검사 - 고급 설정' 항목에서 '이동 저장 장치' 검사 기능의 자동 검사 사용을 'On(온)'에서 'Off(오프)'로 변경하면 되는데, 참고로 전체를 설정하지 않고 'USB'나 'CD / 가상CD' 중  필요한 항목만 선택하여 설정 또는 설정해지 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알약의 이동 저장 장치 검사 기능은 USB / CD 등 이동 저장 장치 연결 시 악성코드가 발견되는 주요 영역을 자동으로 검사하고 검사 완료 후 치료 방식은 알약의 실시간 감시 치료 방식을 따르게 되는데, 개인용으로 사용하는 노트북이나 PC 등에서 USB 저장 장치를 사용하면서 보안에 철저히 대비하는 경우 이외에 한대의 PC를 여러 사용자가 함께 이용하거나 다양한 형태의 USB 메모리를 연결하여 사용하는 경우에는 가급적 이동 저장 장치 검사 기능을 활성화 하여 하는 것이 안전 합니다.


  알약의 이동식디스크 검사 기능은 다양한 형태로 전파되는 바이러스나 악성코드로 부터 컴퓨터 시스템을 안전하게 보호 할 수 있는 기능이지만, 디스크 검사를 연결시 마다 매번 실시하게 되면 파일을 읽고 실행하는 과정에에 앞서 많은 시간이 소요되게 됩니다. USB 저장 장치 연결 시 장시간 소요되는 디스크 검사로 인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이동 장치 검사 기능을 해제하면 되는데, 가급적 USB를 통해 연결되는 저장 장치에 대한 사전 검사 후 이용하는 것이 안전한 상태에서 이용할 수 있는 방법 입니다. 이상, 알약 USB 및 가상CD 등 이동식디스크 검사 설정 해제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