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Google Blogspot

구글 블로그 스팟 스킨 템플릿 변경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4. 4. 17.
  블로거(Blogger) 또는 블로그스팟(Blogspot)은 세계 최대의 검색 엔진 사이트 구글의 가입형 블로그 서비스로, 1999년 파이라 랩스의 서비스를 2003년 구글이 인수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구글의 블로그 스팟은 기본적인 템플릿과 HTML 편집 기능에 애드센스(AdSense) 연동도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으며, 블로그 스킨도 무료 또는 유료의 다양한 외부 템플릿을 다운로드 받아 적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 블로그 스팟의 스킨 템플릿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Blogger Template

※ 구글 블로그에 로그인 한 다음 Blogger 대시보드 관리 화면에서 '글쓰기'와 '글목록으로 이동' 버튼 우측의 '옵션 더보기' 콤보(▼) 버튼을 눌러 템플릿을 선택하면 구글 블로그 스팟의 스킨이나 테마 설정이 가능 합니다. 

※ 블로거(Blogger)의 템플릿 페이지에서 하단의 깔끔, 동적뷰, 풍경, 세련, 무늬, 초현실, 여행 등 7개 항목의 34개 기본 템플릿 스킨을 적용하여 사용하거나 우측 상단의 '백업/복원' 기능을 이용하여 사용하고 있는 스킨을 백업하거나 복원하고, 다양한 웹 사이트에서 유·무료로 제공하는 템플릿(Template)을 적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구글 블로그의 템플릿을 적용하기 전에는 사용하고 있는 스킨을 미리 백업하는 것이 좋으며, 찾아 보기 버튼을 이용하여 미리 다운로드 받아 압축을 풀어 둔 스킨의 '*.xml' 파일을 업로드하면 테마가 적용 됩니다. 참고로 블로그스팟의 스킨은 기본적으로 PC 버전과 함께 모바일 웹 스킨을 지원하며, 반응형 웹 스킨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모바일 템플릿 맞춤 설정'에서 '휴대기기에 데스크톱 템플릿을 표시합니다.'를 선택하면 됩니다.


 구글 블로그의 스킨 템플릿은 '*.html'과 *.css' 및 스킨의 이미지 파일의 업로드 없이 '*.xml' 파일만 업로드 하면 적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 웹 스킨의 경우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템플릿을 PC화면과 별도로 적용하여 사용하거나 반응형 웹 스킨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모바일 미리보기 화면 하단의 '모바일 템플릿 맞춤 설정' 휴대기기에 데스크톱 템플릿을 사용하도록 설정하면 됩니다. 참고로 Blogger의 경우 기본적으로 카테고리 메뉴가 없으며, 에디터에서 파일 첨부 기능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구글 드라이브 등의 클라우드나 웹 사이트의 링크를 이용하야 합니다.
구글 블로그 스팟 스킨 템플릿 변경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