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Firefox OS

파이어폭스 OS 시뮬레이터 설치 및 사용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4. 4. 7.
  파이어폭스 OS는 리눅스 기반에 HTML5 응용 프로그램을 자바스크립트를 이용하여 구현하는 방식으로, iOS나 안드로이드 OS가 대부분 점유하고 모바일 운영체제 환경에서도 동유럽이나 중남미 시장을 겨냥하여 다양한 제조사에서 채용하여 저가형 스마트폰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파이어폭스 OS 시뮬레이터는 웹 브라우저의 부가기능인 애드온 형태로 설치하여 PC 환경에서도 태블릿 PC나 스마트폰용 모바일 운영체제인 Firefox OS를 사용 할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파이어폭스 OS 시뮬레이터 설치 및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Firefox OS Simulator

※ 모바일용 파이어폭스 OS를 PC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에뮬레이터인 Firefox OS Simulator는 Firefox 부가기능으로 제공하고 있어 간편하게 설치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이어폭스 OS 시뮬레이터는 설치 파일 크기가 48.6MB로 비교적 큰 편이며, Firefox OS Simulator를 설치하면 파이어폭스 OS용 어플을 PC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파이어폭스 OS 시뮬레이터를 설치한 다음에는 바로 어플 설치나 시작할 수 있는 페이지가 새 탭으로 활성화 되며, 실행하는 방법은 파이어폭스 상단의 콤보 버튼을 눌러 '개발자 도구 - Firefox OS Simulator'를 선택하거나, 메뉴 모음이 활성화 되어 있는 경우에는 '도구 - 웹 개발 도구 - Firefox OS Simulator'를 선택하면 페이지가 활성화 됩니다.

※ Firefox OS Simulator 페이지를 이용하여 어플을 설치하여 관리하거나 Firefox Developer Tools 페이지에서 Firefox OS 1.2 Simulator나 Firefox OS 1.3 Simulator로 애드온(add-ons)을 업데이트 하거나 ADB Helper를 추가할 수 있으며, 좌측의 'Simulator Stopped' 버튼을 클릭하면, 'Running'으로 변경 되어 시뮬레이터가 실행 됩니다.

※ Firefox OS Simulator가 실행이 되면, 하단의 전화나 메시지 아이콘 및 인터넷 아이콘을 이용하여 PC환경에서도 모바일 용 파이오폭스 OS를 사용할 수 있으며, 홈 버튼이나 창 버튼을 이용하면을 이용하여 화면을 이동하거나 GPS 버튼을 이용하여 사용자 위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웹 브라우저를 실행하면 URL 주소를 입력하여 인터넷 사용도 가능한데, 파이어폭스 OS에 내장되어 있는 키보드를 이용하거나 PC의 키보드를 이용할 수 있으며, 복사 및 붙여넣기도 윈도우 환경에서와 마찬가지로 가능 합니다. 인터넷 화면은 마우스로 드래그 하여 이동할 수 있으며, 웹 페이지의 사진이나 문자 및 애드센스 등의 광고 등 안드로이드 OS나 iSO 등의 모바일 화면에서 구동되는 것과 마찬가지로 인터넷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파이어폭스 OS 시뮬레이터는 브라우저의 애드온으로 설치해 사용할 수 있어, PC용 안드로이드 OS 에뮬레이터 프로그램 BlueStacks 처럼 설치 파일의 크기가 크지 않고 가벼운 장점이 있으며, 어플리케이션 개발자 이외에도 다양한 형태의 모바일 운영체제를 체험하거나 게임이나 전용 어플을 전용 디바이스 구입 없이도 PC에서 구현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구글의 다양한 제품을 리눅스 기반으로 제작한 크롬 OS의 경우 모바일과 PC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지만, PC환경에서는 하드디스크나 USB 메모리에 운영체제를 설치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 파이어폭스 OS 시뮬레이터 설치 및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