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NAVER blog

네이버 블로그 트위터 연결 및 연동 해제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4. 4. 2.
  네이버 블로그 트위터 연결은 포스트 쓰기에서 스마트 에디터 설정 정보의 트위터에 함께 등록을 선택하면 간편하게 연동이 가능 합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미투데이와 페이스북, 트위터와 연결하여 작성한 포스팅을 함께 등록할 수 있으며, 연결을 해제 하거나 계정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네이버 내정보에서 연결이 되어 있는 트위터 연동을 해제하거나 새로운 계정으로 다시 등록하면 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블로그 트위터 연결 및 연동 해제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트위터 연결 방법

※ 네이버 블로그의 포스팅을 트위터에 연결하여 자동으로 함께 등록하는 방법은 네이버 블로그에서 '포스트 쓰기'를 선택한 다음, 스마트 에디터 하단의 설정 정보에서 미투데이와 페이스북, 트위터 등의 SNS 서비스 중 '트위터에 함께 등록'에 체크하면 되는데, '이 설정을 기본값으로 유지'를 선택하면, 앞으로 작성하는 포스팅이 자동으로 트위터에 함께 등록이 됩니다.

※ 스마트 에디터 설정 정보에서 '트위터에 함께 등록'을 선택하면, 네이버 공통 SNS 연결하기 창이 활성화 되며, '트위터 연결'을 클릭하면 NAVER 계정 사용 승인을 위한 애플리케이션 승인 단계로 이동 합니다.

※ NAVER 계정 사용을 승인할까요? 하단의 '애플리케이션 승인'을 클릭하면 트위터에 로그인하여 네이버 블로그 계정을 트위터에 연결할 수 있으며, 애플리케이션 승인이 완료 되면, 스마트 에디터 하단의 설정 정보에 트위터에 함께 등록 항목이 체크가 됩니다. 참고로 동일한 과정을 거쳐서 미투데이나 페이스북도 네이버 블로그와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트위터 연동 해제

※ 네이버 블로그에 연결되어 있는 트위터 계정 연동을 해제하는 방법은 먼저, 네이버에 로그인 한 다음 사용자 이름 우측의 '내정보'를 클릭하여 '네이버 내정보'로 이동하여, 하단의 '외부연결 관리'를 선택 합니다.

※ 네이버 내정보의 외부연결 관리로 이동하면, 외부 사이트 연결관리에서 '네이버 → 외부사이트'와 '외부사이트 → 네이버' 탭을 이용하여 네이버 ID와 인증이 연결된 외부 사이트를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는데, 외부 사이트 항목에서 twitter 연결 해제를 클릭하면, 네이버 블로그를 포함하여 카페 등의 네이버 서비스와 연동되어 있는 트위터 계정 연결이 해제 됩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Smart Editor 하단의 설정 정보에서 트위터를 연결하는 경우에는 설정을 기본 값으로 유지하여 작성하는 포스팅을 자동으로 트위터에 등록 할 수 있으며, 페이스북이나 미투데이도 동일한 과정을 진행하여 연결이 가능 합니다. 참고로 네이버 블로그에 연결 된 트위터 계정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기존에 연결되어 있는 계정의 연동을 해제한 다음 스마트 에디터 설정 정보에서 다른 계정을 연결하면 됩니다. 이상, 네이버 블로그 트위터 연결 및 연동 해제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