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드롭박스 용량 무료로 20GB ~ 50GB로 늘리기

POSTED BY© 듀륏체리 2014. 3. 9.
  드롭박스 용량은 회원 가입 후 2GB 공간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컴퓨터나 노트북 및 스마트폰 등의 모바일 디바이스에 Dropbox 프로그램이나 어플을 설치하고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의 SNS 계정을 이용하여 무료 사용 공간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드롭박스 용량 늘리기 위한 방법 중 친구초대의 경우 1명당 500MB가 추가되어 최대 16GB, 삼성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2년간 48GB의 무료 공간이 추가 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드롭박스 용량 무료로 20GB ~ 50GB로 늘리기 위한 방법에 대해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Dropbox 가입 및 용량 늘리는 방법

※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 드롭박스는 이메일과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간단하게 회원 가입 후 이용할 수 있으며, 기본적으로 2GB의 용량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드롭박스 용량은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 이외에 다양한 방법으로 늘릴 수 있는데, 갤럭시 노트 II나 III, 갤럭시 S4 등 삼성 모바일 디비이스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2년간 48GB 용량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 총 50GB를 무료 사용이 가능 합니다.

※ Dropbox에 회원 가입을 한 다음 드롭박스 둘러보기 실시나 PC에 Dropbox 설치 및 파일 넣기, 폴더를 공유하고 친구 초청하는 방법 중 5가지를 수행하면, 기본 2GB에 추가로 250MB 공간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컴퓨터에 드롭박스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고,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 한 다음, Dropbox 위치와 동기화 설정을 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 폰 등 모바일 장치에 드롭박스 어플을 설치하면 250MB 추가 조건 중 대부분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

※ Dropbox Pro 버전의 경우 100GB 당 월 $9.99, 연 99.9 달러로 월 이용요금이 한화(KRW)로 약 10,000원 정도로 개인사용자가 이용하기에는 다소 부담스러운 수준인데, 트위터나 페이스북을 이용하여 무료 용량을 추가할 수 있으며, iOS용 Mailboxfh 무료 1GB 추가 이외에 친구 추천을 통해 1명당 500MB, 최대 16GB까지 무료 사용 공간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드롭박스 가입 바로가기에는 친구초대 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Dropbox 바로가기



 드롭박스 용량은 기본 2GB로 50GB의 다음 클라우드나 30GB의 네이버 N드라이브 이외에 무료 계정을 계속 추가할 수 있는 구글 드라이브의 15GB에 비해서도 상당히 적은 편이지만, PC와 모바일 등 다양한 형태로 동기화 하고 대부분의 관련 어플에서 연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이 편리한 장점이 있습니다. Dropbox는 현재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사용 공간을 확대할 수 있는데, 참고로 삼성 모바일 제품 이외에 추가할 수 있는 용량은 최대 약 17.875GB로 이론상 19.875GB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 드롭박스 용량 무료로 20GB ~ 50GB로 늘리기 위한 방법에 대한 간단한 정리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