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마우스 드래그 풀림 및 더블클릭이 안되는 증상 조치

POSTED BY© 듀륏체리 2014. 3. 4.
  마우스를 오래 사용하다 보면 클릭이나 더블클릭이 안되고, 드래그를 하는 경우 마우스 풀림 증상이 종종 나타나게 됩니다. 마우스의 드래그가 풀리거나 더블클릭이 안되는 경우에는 버튼 스위치에 문제가 생긴 경우가 대부분으로, 무선 마우스의 경우 배터리를 분리했다가 다시 장착하거나 마우스 바닥을 내리치는 하드웨어적인 충격을 통해서 해결 되는 경우도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마우스 드래그 풀림 및 더블클릭이 안되는 증상 조치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마우스 클릭이 안되거나 드래그가 풀리는 경우 임시 조치 방법

※ 무선 마우스 드래그 풀림이나 클릭 또는 더블클릭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먼저, 마우스의 배터리를 제거한 다음 배터리가 제거된 상태에서 약 20초 정도 마우스의 좌, 우 버튼의 클릭을 반복하여 마우스 내의 잔류 전력을 방전 시킨 후 다시 배터리를 다시 삽입하여 마우스 버튼이 클릭 되거나 드래그가 풀리는지 확인 합니다. 배터리를 다시 장착하거나 USB 마우스를 분리 했다가 다시 연결해도 해결이 안되는 경우는 마우스 버튼 스위치가 고장나거나 불량인 경우가 대부분인데, 마우스의 바닥을 여러번 세게 내리쳐서 해결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 왼손잡이용 마우스로 변경해서 사용하는 방법

※ 마우스 버튼 불량 중 드래그 풀림은 장시간 사용으로 인해 대부분 왼쪽 버튼에서 발생하기 때문에, 게임용 마우스 이외에 마우스의 좌우 버튼이 동일하게 배치되어 있는 경우에는 윈도우 제어판의 '마우스' 항목을 선택한 다음, 오른쪽 단추와 왼쪽 단추 기능 바꾸기'를 체크하면 왼손잡이용 마우스 형태로 특별한 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는데, 양손잡이 인 경우 가능한 방법 입니다.

※ 납땜 인두와 납 흡입기만 있으면, 마우스를 분해한 후 버튼을 교체하는 자가 수리도 가능한데, 보통 마우스 바닥의 미끄럼 방지용 고무를 제거한 후 나사를 풀면, 마우스 덮게를 쉽게 제거할 수 있으며, 버튼 하단의 기판의 마우스 스위치를 사용하지 않는 여분의 구형 마우스의 호환이 가능한 버튼으로 교체 하거나, 마우스 버튼의 좌우 위치를 변경하면, 왼손잡이용 마우스로 설정하지 않고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가의 마우스는 A/S 기간이 남아 있을 경우 수리를 위해 서비스 센터에 방문해야 하는 교통비나 배송비로 지불되는 택배비 정도를 지출하면서, 고장만 마우스를 수리해 사용할 수 있지만, A/S 기간이 지난 경우에는 수리비에 교통비나 택배비 등을 고려하여 새로 구입하는 것이 더 나은 선택인지 먼저 고려해야 합니다. 참고로 병행 수입 제품의 경우 A/S 기간이 남아 있어도 무상 수리 서비스가 되지 않는 경우가 많으며, 제품에 따라 분해 조립 흔적이나 홀로그램 스티커가 없는 경우 A/S 가 되지 않기도 합니다. 이상, 마우스 드래그 풀림 및 더블클릭이 안되는 증상 조치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