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큐리티/Security ect.

ESET NOD32 Antivirus 온라인 바이러스 검사

POSTED BY© 듀륏체리 2014. 2. 24.
  ESET NOD32 Antivirus의 온라인 바이러스 검사는 백신 프로그램 설치 없이, 인터넷 웹 브라우저를 이용하여 PC에서 바이러스나 악성코드를 검사하고 치료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ESET는 윈도우와 맥, 모바일 등 다양한 운영체제와 디바이스를 지원하는 백신 프로그램으로, ESET Online Scanner는 ESET NOD32 안티바이러스를 구매하거나 설치하지 않아도 인터넷 익스플로러나 크롬, 파이어폭스 등을 이용하여 검사나 치료가 가능 한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ESET NOD32 Antivirus 온라인 바이러스 검사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ESET Online Scanner 사용 방법

※ ESET 온라인 스캐너를 이용하여 바이러스 검사하는 방법은 'Get a FREE Online Virus Scan from ESET' 페이지에서 'Run ESET Online Scanner' 버튼을 클릭하면 되는데, 검사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Virus Signature Database 파일의 다운로드가 필요하여 Active X 기반으로 IE에 최적화 되어 있으며, 크롬과 파이어폭스에서는 'esetsmartinstaller enu.exe'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한 다음 검사가 가능 합니다.  ESET Online Scanner 바로가기

※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Run ESET Online Scanner 버튼을 클릭하여 ESET 온라인 스캐너 창이 활성화 되면, 하단의 'Yes, I accept the Terms of Use.' 항목에 체크하여 이용 약관에 동의하면, Start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Start 버튼을 누르면, ESET Online Scanner 실행을 위한 Active X 설치가 된 후 Virus Signature Database 파일의 다운로드가 진행 됩니다.

※ Virus Signature Database 파일의 다운로드가 완료 되면 온라인 바이러스 검사가 진행 되며, 검사 결과에 따라 악성코드나 바이러스가 검출 된 경우 치료 하거나 ESET 온라인 스캐너 창을 종료하면 되는데, 'Uninstall application on close' 항목에 체크를 한 후 Finish 버튼을 누르면, 창을 닫을 때 온라인 응용 프로그램이 삭제가 됩니다.


  ESET Online Scanner는 인터넷을 이용하여 바이러스나 악성코드를 수동으로 검사하고, 위험 요소가 발견된 경우 그에 따라 치료 및 삭제를 할 수 있는 온라인 백신 프로그램으로, 사용자 PC에 설치되어 있는 백신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거나 바이러스가 의심 되는 경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ESET 온라인 스캐너는 1회 무료 검사가 가능하며, 실시간 감시나 백그라운드에서 보호 등의 기능이 필요한 경우에는 30일 동안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ESET NOD32 Antivirus 트라이얼 버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 ESET NOD32 Antivirus 온라인 바이러스 검사 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