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금융

국민은행 인터넷 뱅킹 장기미사용 이체제한 해제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4. 2. 5.
  KB국민은행 인터넷 뱅킹을 1년 이상 장기 미사용 한 경우에는 장기미사용 이체제한이 되어, 조회 서비스만 가능하며, 자금이체 및 출금거래 제한이 됩니다. 인터넷뱅킹 장기미사용으로 인해 이체제한이 된 경우에는 국민은행 영업점에 방문하지 않고,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장기미사용 이체제한 해제를 하면, 출금 및 이체 등의 인터넷 뱅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국민은행 인터넷 뱅킹 장기미사용 이체제한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KB국민은행 장기미사용 이체제한 해제 방법

※ 12개월 이상 국민은행 인터넷 뱅킹을 이용하여 이체 및 출금거래를 이용하지 않은 경우에는 인터넷 뱅킹 장기미사용으로 인해 이체 제한이 되고 조회 서비스만 가능하게 되는데, 이러한 경우에는 국민은행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장기미사용 이체제한 해제'를 하면, 국민은행 영업점에 방문하지 않고도 인터넷 뱅킹을 이용하여 이체 및 출금이 가능 합니다. 장기미사용 이체제한 해제 바로가기

※ KB국민은행 인터넷 뱅킹 장기미사용 이체제한 해제 페이지에서 '이체제한해제' 버튼을 클릭하면, 보안카드와 공인인증서 등의 보안매체를 이용하여 해제할 수 있는데, 참고로 자동이체나 외화의 경우 이체거래 실적에 포함이 되지 않으며, 이체제한 해제를 위해서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 합니다.

※ 장기미사용 이체제한 해제를 위해서는 출금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OPT카드나 보안카드 등의 보안매체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확인을 누르면, 공인인증서 로그인창이 활성화 되는데, 보안카드 발급 후 3년 이상 된 경우 안전한 거래를 위해 국민은행 영업점 방문하여 교체해야 한다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 장기미사용 이체제한 조회/해제 페이지에서 출금계좌 비밀번호와 보안매체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확인을 누른 후, 공인인증서 로그인창이 활성화 되며,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확인을 누르면, 인터넷뱅킹 장기 미사용으로 인한 이체 제한이 해제 됩니다.


  KB국민은행의 인터넷 뱅킹 장기미사용으로 인한 이체 제한은, 국민은행 계좌에 연결되어 있는 통신요금이나 공과금, 카드대금 결제 등의 자동이체 거래와 외화의 출금 및 이체 등의 거래 실적은 포함이 되지 않기 때문에, 결제 계좌로 이용하는 경우 12개월 이상 장기 미사용으로 인한 이체 제한이 되기 쉬운 구조 입니다. 과거에는 국민은행 영업점에 방문하여 이체 제한을 해제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으나, 현재는 국민은행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간편하게 해제할 수 있기 때문에 인터넷 뱅킹을 장기간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도 보안카드나 OPT카드를 안전하게 보관하는 것이 필요 합니다. 이상, 국민은행 인터넷 뱅킹 장기미사용 이체제한 해제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