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큐리티/AVG AntiVirus

스마트폰 태스크 킬러 어플 AVG TuneUp

POSTED BY© 듀륏체리 2014. 1. 16.
  안드로이드 OS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태스크 킬러 어플 AVG TuneUp은 스마트폰의 태스크 종료와 배터리 사용 관리, 디스크 관리 및 데이터 사용량 등을 확인하고, 불필요하게 실행 중인 어플을 종료하여, 스마트폰의 배터리 사용 시간을 늘리고 속도를 향상 시킬 수 있는 어플 입니다. AVG TuneUp은 세계 4대 백신 프로그램으로 유명한 기업인 그리소프트(GriSoft)의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 AVG PC TuneUp의 모바일 버전으로, 광고 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마트폰 태스크 킬러 어플 AVG TuneUp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스마트폰 태스크 킬러 어플 AVG TuneUp

※ AVG TuneUp은 스마트폰의 태스크 킬러, 배터리 관리, 디스크 관리 및 데이터 사용량 등을 확인하고, 불필요하게 실행 중인 앱을 종료하여, 스마트폰의 배터리 수명을 늘리고 속도를 빠르게 할 수 있는 어플로, Google Play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태스크 킬러 어플 AVG TuneUp을 다운로드 받으면, 'AVG TuneUp' 바로가기가 생성되며, '배터리 사용량이 30% 도달 시 알림' 여부를 선택한 후 하단의 활성화 버튼을 누르면 실행 됩니다.

※ AVG TuneUp은 태스크킬러와 배터리 소비량과 데이터 사용량 및 저장소 사용량 등 4개의 메뉴로 구성되어 있으며, 태스크 킬러 메뉴를 선택한 후 작업 탭에서 실행 중인 앱을 종료(ⓧ) 버튼을 이용하여 선택하여 닫거나, 하단의 '모두 닫기' 버튼을 이용하여 한꺼번에 종료 할 수 있으며, 실행 중인 프로세스는 우측의 종료(ⓧ) 버튼을 이용하여 선택하여 닫을 수 있습니다.

※ 스마트폰 태스크 킬러 어플 AVG TuneUp의 배터리 사용량을 선택하면, 배터리 사용량은 %로, 배터리 온도는 섭씨(℃)와 화씨(℉)로 확인할 수 있으며, 절전 탭에서 배터 배터리 상태 경고 및 자동 절전 등의 옵션을 설정할 수 있는데, '설정 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절전 옵션' 메뉴로 이동하여 Wi-Fi, Bluetooth, GPS, 화면 밝기, 에어플레인 모드 등 세부 설정이 가능 합니다. 배터리 사용량의 남은 시간 탭에서는 유휴 시간, 2G와 3/4G 통화시간, 오디오 및 비디오 재생 시간, 인터넷 이용 시간 등 배터리 사용 가능 시간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AVG TuneUp의 데이터 사용량 메뉴를 선택하면,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는 앱의 전체 데이터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하단의 '사용량 카운트 꺼짐' 버튼을 누르면, 데이터 사용량이 초기화 됩니다. 이와 함께 저장소 사용량 메뉴를 이용하면, 디스크 크기와 사용량 및 사용 가능한 공간과 안드로이드폰에 설치되어 있는 앱과 앱의 크기를 확인할 수 있으며, 우측의 휴지통 버튼을 클릭하여 사용하지 않는 불필요한 어플을 삭제하여 디스크 공간을 확보 할 수 있습니다. 


  AVG Mobile의 AVG TuneUp은 안드로이드폰의 배터리 사용 관리와 디스크 관리 및 데이터 사용량 등을 확인 하고, 태스크 킬러 기능을 이용하여 불필요하게 실행 중인 어플을 종료시키고, 배터리 사용 시간을 늘릴 수 있는 앱으로, 위젯 기능을 이용하여 메모리 사용량 표시와 함께 간편하게 태스크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태스크 킬러 어플 중 AVG TuneUp은 광고 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제작사인 AVG Mobile의 스마트폰 캐시 삭제 어플 AVG Cleaner를 함께 이용하면, 안드로이드폰을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상, 스마트폰 태스크 킬러 어플 AVG TuneUp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