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네이버 검색누락 고객센터 문의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4. 1. 10.
  네이버 검색누락 시 고객센터 문의하는 방법은 2014년 새로운 방식으로 변경이 되어, 네이버 도움말의 '검색 반영 요청하기' 메뉴를 이용하여, 전화번호 입력 없이 필수입력 사항으로 이메일과 네이버 검색에 누락된 '게시물 URL' 및 '요청 내용'을 입력하면 처리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포스팅이 네이버 검색에 나타나지 않는 경우 새로운 방식은 불필요한 문의로 인한 서비스 지연 등을 예방하기 위해 몇단계 확인 절차를 거치게 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검색누락 시 고객센터 문의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네이버 검색누락 고객센터 문의 방법

※ 네이버 검색 창을 이용하여 블로그 포스팅 제목의 일부를 넣어 검색해 나오지 않는 경우에는 제목 전체를 입력하여 검색을 하고, 검색 결과에 나타나지 않는 경우에는 블로그 섹션을 선택하여, 정렬에서 최신순, 기간에서 1일이나 1주, 영역에서 제목, 유사문서를 포함한 다음 출처 선택에서 특정출처만 검색을 선택한 다음 블로그 주소를 입력한 다음 검색을 해도 블로그 포스팅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에는 네이버 검색에 누락이 된 것 입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좌측 메뉴 하단의 검색관련 문의 하단의 '문의하기'를 클릭하거나 해당 페이지 제일 하단의 '블로그 검색' 도움말을 클릭하면 됩니다.

※ 네이버 검색에 블로그 포스팅이 누락이 된 경우에 검색관련 문의 하단의 '문의하기'를 클릭하면, 네이버 도움말 페이지로 이동하며, 통합검색 항목의 '검색 반영 요청하기'를 선택하면, 게시물이 작성된 서비스 선택 페이지로 이동 합니다.

※ '게시물이 작성된 서비스 종류를 선택해주세요.'에서 블로그 글이 누락된 경우에는 '네이버 블로그 / 외부 블로그 / 네이버 카페' 항목을 선택하면, 유사문서 포함이나 특정출처만 검색 옵션을 통한 검색을 통해 검색에 이미 반영 되고 있는지 확인 했는지 확인 페이지로 이동 합니다. 참고로 네이버는 '좋은 문서'를 판단하여 검색에 노출하고, 이에 해당하는 문서에 대해서는 해당 페이지에서 안내하고 있습니다.

※ 앞선 단계에서 제목이나 유사문서 포함 및 특정출처만 검색을 해도 블로그 포스팅이 누락된 경우에는 '고객님의 게시물이 검색결과에 나오나요?'라는 질문 항목에 '아니오. 검색 결과에 나오지 않습니다.'를 선택하면, 게시물이 작성된 서비스 선택 페이지로 이동 합니다. 참고로 네이버 검색 후 해당 페이지 제일 하단의 '블로그 검색' 도움말을 선택한 후 '블로그 검색결과에 노출되기 위한 방법'을 선택해도 현재 단계로 이동 합니다.

※ 중복문서를 포함하고 특정 출처로 검색한 경우에도 블로그 포스팅이 네이버 검색 결과에 나타나지 않는 경우에는 서비스 선택 항목에서 네이버 블로그나 네이버 카페, 외부 블로그 등을 선택하면 되는데, 다음 블로그나 티스토리의 경우 외부 블로그를 선택하면 됩니다.

※ 블로그 서비스를 선택한 다음 'RSS 피드 등록이 되어 있으신가요?'라는 질문 항목에 '예. RSS 피드 등록된 상태 입니다.를 선택하면 되는데, 네이버에 RSS 피드 등록이 안되어 있는 경우에는 검색 결과 페이지 우측의 '외부블로그 RSS 등록' 메뉴를 이용하여 RSS 피드를 등록해야 합니다.

※ RSS 피드가 등록되어 있는 경우 네이버 검색에 반영되지 않은 이유와 원인을 확인한 후 해당 사항이 없는 경우 '예. 해당 사항 없습니다.를 선택하면, 네이버 고객센터의 '검색 반영 요청 하기' 단계로 이동 합니다.

※  네이버 고객센터의 '검색 반영 요청 하기'에서 필수입력 사항인 이메일과 네이버 검색에 누락된 '게시물 URL' 및 '요청 내용'을 입력한 후 '개인정보 수집동의'에 체크한 후 작성완료 버튼을 누르면 네이버 검색누락 시 고객센터 문의가 완료 됩니다.


 네이버 검색누락 시 고객센터에 문의하는 방법은 유사문서나 특정출처 등 작성한 포스팅이 이미 네이버 검색에 반영되고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단계가 추가 되어 초기 사용시 다소 불편하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정상적으로 노출이 되고 있는데, 불필요하게 고객센터에 문의하는 경우를 줄일 수 있어, 서비스 이용시에는 보다 빠른 처리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 됩니다. 참고로 고객센터 문의 시 파일첨부 기능과 함께 전화번호 입력 사항이 없어져 처리 결과에 대한 전화 안내와 SMS 서비스를 이용한 문자 안내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이상, 네이버 검색누락 시 고객센터 문의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