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PC에서 아이폰, 아이패드 모바일 브라우저 확인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3. 12. 22.
  노트북이나 PC에서 아이폰, 아이패드 모바일 브라우저인 사파리 브라우저 화면 확인 하는 방법은 모바일 에뮬레이터 블로그램 설치 없이 웹 사이트를 이용하여 간편하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웹 사이트나 블로그를 운영하는 경우에는 사이트나 블로그 구성 및 광고 등이 정상적으로 노출되고 있는지 확인을 위해 PC와 노트북 이외에도 다양한 모바일 디바이스 기기의 브라우저 화면을 확인하게 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PC에서 아이폰, 아이패드 모바일 브라우저 확인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아이폰 시뮬레이터 사이트

※ 아이폰 시뮬레이터 사이트 'http://testiphone.com/'을 이용하면 아이폰 없이 PC에서도 웹사이트나 블로그의 모바일 화면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컴퓨터나 노트북 환경에서도 마우스와 키보드를 이용하여 웹 서핑을 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http://hwsecter.tistory.com/m' 형태로 모바일 주소를 입력하면, 아이폰 기반으로 티스토리 모바일 화면이 나타나며, 애드센스 광고도 아이폰을 이용하여 모바일로 접속할 때와 동일하게 표시 됩니다.

* 아이폰, 아이패드 에뮬레이터 사이트

※ 아이폰, 아이패드 에뮬레이터 사이트 'http://ipadpeek.com/'을 이용하면 아이패드 없이도 PC에서 아이패드 인터넷 화면을 가로 화면과 세로 화면으로 선택하여 확인할 수 있으며, 아이폰과 아이폰5의 모바일 브라우저 화면도 모바일 주소만 입력하면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아이패드 인터넷 화면은 사용자 PC의 브라우저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사파리 브라우저에서 지원하지 않는 플래시 기반의 위젯이나 아이콘 등도 표시가 됩니다.

* 아이패드 사파리 브라우저 가로 모드

※ 아이패드와 아이패드2, 아이패드 미니는 화면 크기가 1024*768 픽셀로 아이패드 에뮬레이터 사이트를 이용하여 접속할 경우 1024 픽셀 이상의 웹 사이트나 블로그의 경우 가로 스크롤바가 생성이 되지만, 실제로는 iOS7의 사파리 브라우저 버전 7 또는 그 이하에서도 화면 사이즈를 약간 초과하는 경우에는 가로 스크롤바 없이 화면이 표시 됩니다.

* 아이패드 사파리 브라우저 세로 모드

※ 아이패드와 아이패드2, 아이패드 미니의 세로 화면은 크기가 768*1024 픽셀로 대부분의 인터넷 웹 사이트나 블로그의 가로 폭이 768 픽셀 이상이기 때문에 이론 상 정상적으로 표현이 되지 않을 수 있지만, 아이패드에서는  화면 해상도가 약간 낮아진 상태에서도 화면 크기를 약간 초과하는 경우에는 웹 사이트나 블로그 구성이 정상적으로 표시가 됩니다.

  아이폰 및 아이패드 애뮬레이터 사이트를 이용하여 PC나 노트북에서 아이폰, 아이패드 모바일 브라우저 화면 확인을 하면, 웹 사이트나 블로그 구성이 구현되고 있는 화면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티스토리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모바일 스킨 이외에 Tisotry skeleton 등의 반응형 스킨을 사용하고 구글 애드센스의 반응형 광고를 적용하는 경우 모바일 화면에서 애드센스 광고가 정상적으로 구현되고 있는지 확인하는 데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 PC에서 아이폰, 아이패드 모바일 브라우저 확인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