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USB 메모리 안전하게 제거 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3. 12. 2.
  USB 메모리 안전하게 제거 하는 방법은 USB 메모리가 제거 되었다는 것을 사용자 뿐만 아니라 컴퓨터 시스템과 윈도우에도 알려주는 형태 입니다. USB 메모리 제거하는 방법은 USB 메모리 사용이 완료 된 후에는 그냥 빼도 무방 하지만 윈도우 프로세스나 프로그램에서 USB 메모리의 데이터를 사용중이거나 데이터 이동이 완료 되지 않은 경우에 USB 메모리 제거 시 데이터 손실이 발생할 수 있어 '하드웨어 안전하게 제거 및 미디어 꺼내기'메뉴를 이용하는 것이 좋은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USB 메모리 안전하게 제거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USB 메모리 안전하게 제거 설정 방법

※ USB 메모리 안전하게 제거 하는 방법은 윈도우 작업 표시줄 시스템 트레이의 '하드웨어 안전하게 제거 및 미디어 꺼내기'를 선택하거나, 윈도우 탐색기에서 컴퓨터에 연결한 USB 메모리에 마우스 오르쪽 버튼을 눌러 '꺼내기'를 선택하면 USB 메모리가 안전하게 제거 됩니다. USB 메모리 제거 하는 방법으로는 '빠른 제거'와 '향상된 성능' 두가지 방법으로 설정할 수 있으며, USB 메모리 제거 방법 설정을 위해서는 윈도우 제어판에서 장치 관리자를 선택하면 됩니다.

※ 윈도우 장치 관리자에서 디스크 드라이브 앞의 '▷' 버튼을 클릭하면 컴퓨터에 연결되어 있는 USB 메모리를 확인할 수 있는데, USB 메모리를 선택한 다음 '제거 정책'을 '빠른 제거'와 '향상된 성능' 두가지 방법 중 원하는 방법으로 USB 메모리 제거 방법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USB 메모리 속성 창의 정책 탭을 선택하면 제거 정책 '빠른 제거'와 '향상된 성능' 두가지 방법 중 '빠른 제거'가 기본 값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빠른 제거'는 컴퓨터와 USB 메모리 사이의 데이터가 모두 이동하면 완료 메시지를 보여주는 형태로, 데이터 이동 후 USB 메모리를 그냥 제거해도 되며, '향상된 성능'은 윈도우의 쓰기 캐싱 기능을 이용하여 USB 메모리의 속도를 향상 시키는 형태로 USB 메모리를 제거할 때 반드시 '하드웨어 안전하게 제거하기'를 사용하는 방법 입니다.


 USB 메모리의 '향상된 성능'은 USB 1.0이나 1.1 등 USB 인터페이스의 속도가 느린 경우 윈도우 캐싱 기능을 이용하여 하드웨어간 속도 차이를 보완하는 형태로, 현재는 USB 인터페이스의 속도가 향상되어 USB 메모리 빠른 제거가 윈도우 기본값으로 설정 되어 있으며, USB 메모리에서 컴퓨터로 데이터를 복사한 경우 USB 메모리를 그냥 빼도 무방 합니다. 그러나 컴퓨터의 데이터를 USB 메모리로 복사하여 윈도우에서 쓰기 작업을 한 경우 USB 메모리를 그냥 제거하게 되면 데이터 손실이나 USB 메모리 인식 오류가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가급적 '하드웨어 안전하게 제거하기' 메뉴를 이용하는 것을 권장 합니다. 이상, USB 메모리 안전하게 제거 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